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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21 2021

호주, 팬데믹 이전 대비 유통매장 소비율 8.3%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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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theguardian.com

ㅁ 주요내용

 ‧ 조사업체 닐슨(Nielsen)에 의하면, 호주 내 1만 가구 조사 결과 팬데믹 기간 동안 소비자들의 방문 횟수는 3.0% 줄어들었으나 인당 소비 금액은 유통매장 방문시 마다 이전 대비 11.9% 증가하였다고 보도함

 ‧ 닐슨의 신선농산물 분석가인 레위스(Lewis Muscat)씨에 의하면 Covid19는 소비자 트렌드에 영향을 미치어 2년전 대비 유통매장 소비율은 8.3% 증가하였고 온라인 구매 소비자 역시 계속 증가하고 있다고 언급함

 ‧ 호주 온라인 유통매장 시장은 '21년 상반기 69% 성장하였으며 대형유통매장업체에서도 온라인 시장에 대규모 투자를 진행한 만큼, 이는 단기간 현상이 아닌 향후 지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 팬데믹 동안 소비자들이 구매 선호하는 제품 종류에도 영향을 미치어 기존 구매하는 제품 대비 가격이 높은 프리미엄 식재료를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였으며 특히 식재료 배달 서비스인 밀키트(Meal Kit)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임



ㅁ 시사점 및 전망

 ‧ JP 모건(JP Morgan)에 의하면 호주 온라인 시장은 소비시장의 10%를 차지하고 있음. 호주 소비자들은 기존 온라인 쇼핑 대비 직접 제품을 보고 확인할 수 있는 오프라인 유통매장을 선호하였으나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강화되는 정부 봉쇄 조치에 의해 온라인 식재료 주문이 증가하고 있음

 ‧ 호주 택배업체 쿠리어즈플리즈(CouriersPlease) 조사 결과 '21년 호주 소매업체 2/3은 온라인 시장예산을 20~40% 까지 확대할 것이라고 답변, 온라인 시장에 투자하는 업체는 더 많아질 전망으로 한국 수출업체는 현지 바이어와의 협업으로 온라인 시장 입점을 확장 진출 하여 호주 시장을 지속 공략해 볼 수 있음



* 출처 : theguardian.com (2021.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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