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1.24 2021

홍콩, 슈퍼마켓 식료품 가격 비교 서비스 출시

조회1630

홍콩 소비자 위원회 홍콩 주요 슈퍼마켓 가격 비교 웹사이트 출시
 
external_image

홍콩 소비자 위원회는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와 권리 보호를 위해 홍콩 주요 슈퍼마켓 체인점에서 판매하는 가격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개설했다. 주요 식료품 가격 정보 비교 외에도 실시간 주유소 기름값 비교 및 할인 정보 등 다양한 디지털 기능을 추가했다.

 

홍콩 소비자 위원회가 출시한 웹사이트인 온라인 프라이스 왓치(Online Price Watch)” 는 홍콩의 주요 7개 브랜드의 슈퍼마켓 체인점인 웰컴(Wellcome), 파크앤샵(ParknShop), 마켓플레이스(Marketplace by Jasons), 왓슨스(Watsons), 매닝스(Mannings), 이온(AEON), DCH 푸드 마트(DCH Food Mart) 에서 판매되는 주요 식품 품목 가격을 확인할 수 있는 가격 비교 사이트다. 원하는 특정 제품 검색 시 주요 슈퍼마켓의 판매 가격을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가격정보를 제공하는 품목은 베이커리류, 유제품, 스낵 및 캔디류, 쌀 및 식용유, 면류, 음료, 분유 및 유아용품, 와인, 생필품 등이 있다.

 
external_image

수입 의존도가 높은 홍콩 펜데믹 기간 특히 가격 변동에 민감

소비자 위원회(Consumer Council)온라인 프라이스 왓치업그레이드는 소비자가

주요 품목의 온라인 가격 비교가 더 쉬워져 합리적이고 더 나은 소비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될것이라고 전했다. 수입 의존도가 높은 홍콩에서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공급망 문제로 인해 슈퍼마켓의 주요 품목 물가가 가파르게 상승했다.

소비자 위원회의 연례 설문조사에 따르면 홍콩 주요 슈퍼마켓 웰컴과 파크앤샵에서 2020년에 판매된 230개 품목 평균 가격은 전년대비 1.9% 증가했으며 이는 인플레이션율 0.3%보다 훨씬 높았다.

도매 및 소매 부문 의원은 유통매장 역시 코로나19로 인해 물류비용 상승과 소싱 문제로 타격을 입었다. 홍콩은 대부분의 식품을 해외에서 수입하기 때문에 코로나19 확산 기간 가격변동에 더욱 민감해졌다. 특히 육류 및 가금류와 같은 냉장 식품의 운송이 크게 영향을 받는다.”고 전했다.

 

시사점

홍콩은 소비하는 식품의 수입 의존도가 높아 식료품 가격 변동에 민감하다. 소비자 위원회에서는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를 위해 주요 식료품의 가격 비교 사이트를 운영함에 따라 유통 업체간의 가격 경쟁은 더욱 심화될 예정이며 이는 공급 업체에도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동시에 홍콩에 수출을 희망하는 수출업체의 경우 홍콩에서 판매되는 주요 식료품의 가격동향을 살펴보는 용도로 활용해 볼 수 있겠다.

* 온라인 프라이스 왓치 (online-price-watch.consumer.org.hk/opw)

 

참고 자료

1. SCMP, Hong Kong Consumer Council rolls out price tracker upgrades in digital revamp, with motorists offered real-time data for fuel, 2021.10.23


'홍콩, 슈퍼마켓 식료품 가격 비교 서비스 출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홍콩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