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2.22 2021

홍콩, 식물성 음료는 진화 중

조회2088

채식 식단 열풍과 함께 홍콩에서 채식 주의자가 아닌 일반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채식 식품 선택을 늘리는 채식 선호 식단(Flexitarian Diet)이 떠오르면서 일상에서 육류 및 유제품의 섭취를 줄이는 소비 트랜드와 함께 음료 시장에서도 식물성 음료 신제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식물성 우유로 만든 식물성 우유 라떼 음료

일본 네스카페에서 새롭게 출시한 아몬드 우유와 오트밀 우유로 만든 라떼 커피 제품이 홍콩 시장에 진출해 소개·판매되고 있다. 두가지 신제품은 커피향과 함께 견과류 향과 오트밀의 곡류향을 즐길 수 있다. 채식 주의자 뿐만아니라 건강한 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가 식물성 음료제품을 선택한다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에 착안하여 유제품이 함유되지 않았다는 점과 트랜스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0g”, 저당인 제품의 특장점을 전면에 내세워 홍보하고 있다.
  
external_image

홍콩 편의점, 식물성 우유로 만든 밀크티, 라떼 제품 출시

홍콩 세븐일레븐은 성장하는 채식 시장을 겨냥해 일부 매장에서는 다양한 채식 간편 조리식품을 경험할 수 있는 채식 컨셉 매장을 운영한다. 식물성 대체 육류를 활용한 면요리, 딤섬, 만두 등 식사메뉴와 함께 우유 대신 식물성 우유를 활용한 밀크티와 라떼 등 채식 음료를 제공해 일상에서 쉽게 채식 음식을 접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는 동시에 채식 식단은 비용이 많이 든다는 편견을 깨며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external_image

식물성 단백질 쉐이커

육식과 인스턴트 식습관에 길들여져 있는 현대인들에게 식물성 단백질을 비롯한 각종 영양소를 함유한 식물성 단백질 쉐이커 제품의 출시도 활발하다. 채식 주의자들에게 건강한 단백질 영양소를 제공하는 동시에 유당 불내증이 있는 소비자, 체중관리를 위한 식사 대용, 바쁜 직장인의 든든한 아침 등의 컨셉으로 일반 소비자를 공략해 나가고 있다.   

external_image

시사점

건강에 대한 관심과 함께 채식 주의자가 아님에도 채식을 선택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음료 시장에서도 채식 열풍이 불고 있다. 아몬드 우유, 귀리 우유, 두유와 같은 식물성 우유제품이 점차 대중화되어가고 있으며 여기서 더 나아가 이전에는 일부 음료 전문점에서 제공되던 음료 주문 시 식물성 우유 선택 옵션은 편의점 즉석 음료 코너까지 확대되고, 포장 음료 시장에서도 식물성 우유제품을 활용한 채식음료 제품이 출시되는 등 대중화 되어가고 있다. 식물성 음료 시장에도 관심을 가지고 주목 해 볼 필요가 있겠다.

 

참고 자료

1. am730, 日本直送雀巢植物性即飲咖啡 濃郁穀物堅果風味, 2021.10.15.

2. yahoo!, 7-Eleven素食系列增5新品 期間限定3分店HOTSHOT熱賣點全素食早餐常餐, 2021.09.14



'홍콩, 식물성 음료는 진화 중'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홍콩 #식물성 음료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