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수출뉴스

홈 뉴스 수출뉴스
12.22 2021

급성장 중인 중국 애완동물 식품시장

조회768


중국 애완동물 식품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중국인들이 애완동물을 키우려는 의향이 다소 높아졌고 애완동물은 가족 구성원의 반려자, 친구가 되었다. 2021년 중국 1, 2선 도시에서 애완동물의 가정 침투율은 39.1%이며, 애완고양이 및 애완견 수가 대폭 증가했다.

 

중국 애완동물 시장의 발전에 따라 애완동물 주인의 관련 식품에 대한 소비 인식이 끊임없이 향상되고 있다. 애완동물 식품 소비액은 소비의식 향상과 시장 단계의 변화에 따라 증가한다. 따라서 애완동물 수량과 식품 소비액의 동반 상승으로 애완동물 식품시장 규모가 성장하였다. 현재 중국 애완동물 식품시장 규모는 1,337억 위안(25조원)에 달하며, 2025년은 약 2,417억 위안(45.2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7~2025년 중국 애완동물 식품업계 시장 규모 및 증가율

(단위 : 억위안, %)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17741026.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87pixel, 세로 330pixel

출처 : IResearch<2021중국애완동물식품업계연구보고>

 

애완고양이  수와  애완동물식품 소비 증가로 시장 규모 더욱 확대

 

애완고양이 및 애완견 수의 구조가 변화하고 있다. 지역별 애완견 사육정책 조정 및 코로나로 인한 주민 활동 제한 등 영향으로 애완견 수는 2021년 감소하는 반면에 애완고양이는 사육난이도가 낮고 수용도가 높아 수가 계속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애완고양이 및 애완견 식품 월평균 소비 차이가 지속 확대되고 있다. 애완고양이 주인이 고양이에게 더 세밀화된 먹이 공급 방식을 선호하고 사료 구매율이 애완견 주인보다 높다. 애완고양이 식품시장 규모는 애완견을 초과하여 20251,530억 위안(28.6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2020~2025 중국 애완고양이 및 애완견 식품시장 규모 및 증가율

(단위 : 억위안, %)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17740001.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70pixel, 세로 330pixel

녹색 : 애완고양이, 파란색 : 애완견

출처 : IResearch<2021중국애완동물식품업계연구보고>

 

과학적인 사육 개념의 강화로 애완동물 건강보조 식품시장의 발전 추진

 

과학적인 사육 개념이 애완동물 식품 소비층에서 확산되어 애완동물의 영양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면서 관련 건강보조 식품에 대한 인식과 수용이 늘고 있다. 2021~2025년 애완동물 건강보조 식품시장의 복합성장률은 22%, 2025년 시장규모는 348억 위안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2021~2025년 중국 애완동물 건겅보조 식품시장 규모

(단위 : 억위안)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17740002.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25pixel, 세로 323pixel

출처 : IResearch<2021중국애완동물식품업계연구보고>

 

애완동물 간식 시장의 복합성장률은 건강보조식품보다 낮을 전망이다.

명확한 제품 구분 기준이 부족하고 제품 형태가 복잡하기 때문에 비필수 소비 품목으로 사료 및 건강보조식품으로 쉽게 대체될 수 있다. 그렇다 하더라도 2021~2025년 복합성장률은 6%, 2025년에는 218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주요 경쟁브랜드

브랜드명

제품

소개내용

Royal Canin皇家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17740005.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275pixel, 세로 454pixel

1967년 설립

본사 : 프랑스

90여 개 국가에서 지사 설립, 글로벌 공사 11개 보유

애완고양이, 애완견 사료 전문 브랜드

Pedigree 宝路

(马玛氏食品)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17740004.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56pixel, 세로 239pixel

1935년 설립

본사 : 미국

1993년 중국 시장 진입

애완고양이, 애완견 사료 전문 브랜드

PRO PLAN冠能

(巢普瑞纳)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17740007.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52pixel, 세로 214pixel

1986년 설립

본사 : 미국

애완견 건강 보조 식품 전문 브랜드

NatureBridge

(上海比瑞吉)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17740006.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91pixel, 세로 301pixel

2002년 설립

본사 : 중국(상하이)

애완고양이, 애완견 사료 전문기업

천연재료 수입으로 건강관리에 특화된 제품 생산

好主人Care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17740008.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201pixel, 세로 203pixel

2000년 설립

본사 : 중국(청두)

첨단 식품과학 기술을 응용한 애완동물 식품 제조

출처 : 바이두

 

중국 애완동물 식품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브랜드 경쟁이 심한 생황이므로 중국시장에 진출할 경우 제품 경쟁력 제고, 인터넷 왕홍 등 합리적인 시장개척 전략을 세울 필요가 있다.

출처 :

https://baijiahao.baidu.com/s?id=1718376398793756484&wfr=spider&for=pc

https://www.sohu.com/a/474852457_473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