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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26 2022

중국 저GI(혈당지수) 식품 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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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저GI(혈당지수) 식품 부상

 

중국은 이미 고령화 단계로 접어들었고, 국민 건강 문제가 가족에서 사회 문제로 변화하고 있다. 음식의 서양화, 나쁜 식생활 습관, 영양 불균형, 직장 스트레스, 환경 오염 등의 요인과 식이섬유 섭취가 점점 부족해져 중국의 3() 인구가 증가하면서 또한 점차 젊어지는 추세를 보인다.

 

딜로이트컨설팅이 발표한 '2020년 건강의료 예측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중국 고혈압 인구가 16,000-17,000만명, 고지혈증 인구 1억여명, 당뇨병 인구 9,240만명 등 중국의 3() 총인구가 3억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돼 중국 인의 건강이 크게 위협을 받고 있다.

 

빠르게 증가하는 혈당과 체중을 억제하기 위해 <중국 당뇨병 의학 영양치료지침>, 중화의학회 및 중국의사협회에서 저GI 식픔을 권장하고 있다. 특히 2019611일 업계 기준 <식품혈당 생성지수 측정방법> 발표 이후 'GI'라는 용어의 노출률과 관심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GI 식품은 식품업계에서 큰 관심을 받으며 건강생활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건강개선의 저GI(혈당지수) 식품, 식품개발의 신주제

 

GI(Glycemic Index)는 혈당지수의 약자로 식품을 소화하는 과정에서 혈관에 당분이 유입되기까지의 속도를 수치로 표시한 값이다. , GI 지수는 식품의 혈당치가 상승하는 속도인 것이다. GI지수가 70이상이면 고GI 식품, 70이하 55 이상을 중GI 식품, 55이하를 저GI 식품으로 분류한다.

호주, 뉴질랜드, 남아프리카, 영국, 미국 및 일본 등 국가는 이미 식품포장에 GI 지수를 표시하여 소비자들이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최근 20~30년 동안 GI 지수와 관련된 과학 보급 지식이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해외에서 저GI를 주력으로 하는 브랜드들이 관련 시장에 대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제품 홍보하고 있다.

미국 및 유럽은 'GI' 식품 시장의 빠른 성장이 중국 저GI 시장의 각성을 한층 자극하였으며, 중국 기능식품 분야는 점차 새로운 저GI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일반식품에서 기능성 식품으로, GI(혈당지수) 식품 등장

 

건강은 소비자의 가장 큰 요구이며 "건강한 소비 아이디어"는 중국 식음료 시장의 새로운 소비 트렌드가 될 것이다. 저당, 저콜레스테롤, 저칼로리 제품도 지속 유행하고 성장세를 유지할 것이다. GI 식품이 각광을 받는 추세 속에서 일부 기업들도 저GI 제품의 시장 개척 및 홍보에 나서고 있다.

 

하오샹니(好想你) 산하 동결 건조식품 브랜드 청비비(清菲菲)는 신제품 - GI 대추흰목이버섯수프 출시를 발표하였다. 이 신상품은 올리고당 및 결정과당을 설탕 대체제로 선택하며, GI 수치는 41로 혈당 상승을 잘 조절할 수 있다.

 

왕왕 차이나(旺旺) 산하 건강식품 브랜드 Fixbody가 저GI 차이씨드곡물과자를 출시했다. 멕시코 치아씨, 오트밀가루, 메밀가루 등 다양한 곡물을 선별해 포만감이 강하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촉진한다.

 

Glico(格力高) 산하 브랜드 Pocky가 신제품으로 저설탕, GI에 주력한다. 신제품은 설탕을 저감하여 일반 제품군에 비해 당도가 50% 감소되고 GI 지수가 55이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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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오샹니-청비비

왕왕 차이나-Fixbody

Glico-Pocky

출처 : 바이두

 

향후 건강한 식습관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점차 증가할 것이며 이들의 거대한 수요와 소비군은 일반 식품의 기능화 전환을 이끌 것이다. 중국 저GI(혈당지수) 식품은 건강 제품 발전의 중점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출처 : http://www.foodaily.com/market/show.php?itemid=25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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