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4.22 2022

러시아, 터키산 과채류 수입제한 해제

조회2622

러시아 연방소비자권리보호감독청은 터키 공화국에서 러시아 연방으로 파프리카, 석류, 포도, 오렌지, 자몽 등의 수입 제한을 해제했다.
러연방 소비자권리보호감독청(Rospotrebnadzor)에 따르면, 이전의 전문가들은 식품에 포함된 살충제의 함량에 대한 통제 측면에서 러시아 연방의 요구 사항을 터키의 공인 기관에 전달했으며, 이전에 검출된 살충제를 제거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에 대한 설명을 제공했다고 보고했다.



터키 농림부는 물론 생산자와 수출업자쪽에도 농약 함량 통제를 강화시켰다고 지적이 되었다.
이번 수입 재개 결정은 러연방 소비자권리보호감독청 소속 전문가들이 실험실 연구를 위해 제품 샘플을 채취하는 과정에서 청과물 생산·수출센터를 현장 점검한 결과에 따른 것이다. 시료 분석 결과, 유해물질의 최대 허용치 초과는 검출되지 않았다. 터키산 파프리카, 석류, 포도, 오렌지, 자몽 수입 제한 해제는 러시아 시장에서 안전한 과일과 야채에 대한 접근을 보장하고, 러시아 매장에 질 좋은 과일과 야채 제품의 범위를 넓힐 것이라고 러연방 소비자권리보호감독청 보고서에서 말했다.

'러시아, 터키산 과채류 수입제한 해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러시아 #튀르키예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