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5.11 2022

러시아, 건강한 식사를 준비하는 소비자 증가 추세

조회1724
인구통계학과 러-연방정부의 공공보건 강화(Public Health)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러시아 소비자권리보호감독청은 독립연구센터 로미르(ROMIR)와 공동으로 러시아인들의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대규모 사회학적 연구를 시작했다. 이 연구의 결과에 따르면, 러-소비자권리보호감독청은 코로나바이로스 전염병이 건강한 식사에 대한 사람들의 태도에 영향을 미쳐, 더 건강한 식사의 방향으로 구매의 재분배와 소비자의 관심에 기여했다고 지적한다.



코로나19의 제한 규제 완화에도 불구하고, 응답자의 65%는 전염병이 다양한 방식으로 생활방식을 변화시켰다고 말했다. 설문조사 응답자들은 공공 행사에 참석하기를 중단하고,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을 피하려고 노력하고, 그들의 건강을 더 면밀히 감시하기 시작했고, 그들의 식단에 더 건강한 음식을 포함하기 시작했다. 특정 카테고리의 제품 가격의 상승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그들의 상태와 사랑하는 사람들의 건강을 통제할 수 있는 개인적인 기회로서 건강한 식사에 여전히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긍정적인 추세가 있다.
소비자 바구니에서 건강식품의 균형을 유지하고 적당히 먹는 것은 인구의 건강한 식단을 형성하는데 중요한 요소로 남아 있다.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약 70%가 건강에 좋은 음식을 규칙적으로 섭취하려고 노력한다고 한다. 평균적으로, 건강식품은 전체 소비자 바구니의 25-70%를 차지한다. 건강에 좋은 음식을 고를 때 과일(61%), 생선(49%), 채소(44%)를 선호한다고 한다. 그들의 식단에는 유제품, 곡물류, 통밀빵도 있다. 동시에, 전체 응답자의 약 절반이 온라인 상점에서 더 많은 구매를 하기 시작했다고 언급했다. 이 구매자의 범주는 제품의 품질과 안전성, 라벨 부착 및 배송 방법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인다.

'러시아, 건강한 식사를 준비하는 소비자 증가 추세'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러시아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