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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27 2022

인도네시아, 필수 식료품 온라인 쇼핑 지속 증가 추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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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Akurat

ㅁ 주요내용

ㅇ 인도네시아 사람들은 시장이나 슈퍼마켓에 가는 대신 필수 식료품 구매시 온라인 쇼핑을 선호. 필수 식료품과 관련된 검색이 2021년 1분기부터 2022년 1분기까지 24% 증가했음을 보여주는 Google 트렌드의 데이터를 통해서 증명


ㅇ 다음은 2021년 1분기부터 2022년 1분기까지 1년 동안 Google 검색의 쇼핑 탭을 기반으로 한 여러 주요 필수 식료품에 대한 검색 증가량을 보여줌


ㅇ 야채 검색 90%, 소금에 대한 검색이 60% 증가, 꿀 검색량이 50% 증가, 면류 검색이 25% 증가, 계란 검색이 22% 증가, 우유에 대한 검색이 18% 증가했음


ㅇ Google 인도네시아의 Randy Jusuf 전무는 "팬데믹으로 인해 2021년 1분기 이후 인도네시아에서 2,100만 명의 추가 인터넷 사용자가 생겼습니다. 현재 많은 사용자가 온라인에서 기본 상품을 쇼핑하고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라고 말했음


ㅇ 또한 e-Conomy 보고서에 따르면 동남아시아 인구의 25%가 이제 필수품 이외의 제품을 온라인으로 쇼핑하는 것을 즐기고 있음. 2021년 11월 LEK Insights는 필수 식료품의 온라인 판매가 2019년에서 2020년 사이에 4~5배 성장했다고 보고했음. 그 가치는 2025년까지 50억~6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정됨


ㅇ 인도네시아 온라인 쇼핑몰 Blibli 마케팅 책임자 에드워드 킬리안 수위뇨(Edward Kilian Suwignyo)는 " 옴니채널 식료품 구매는 고객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서 원활한 경험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필요한 제품을 자신의 위치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생활필수품 쇼핑 방법의 고급 단계 라고 믿습니다."라고 말했음


ㅇ 이러한 현상을 보고 Edward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통합 인프라, 공급망 및 물류의 중요성을 전달했음


ㅇ 인도네시아 사람들은 기본적인 필수 식료품뿐만 아니라 더 건강한 음식을 선택하기 시작했음. 작년에 비타민과 보충제를 포함하여 식물성 식품에 대한 검색이 233% 증가했음



ㅁ 시사점


ㅇ 포스트 코로나 이후에도 온라인을 활용한 소비는 지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적절히 어우러진 옴니채널 구매 방식을 통해 식품에 대한 접근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됨



* 출처 : Akurat(2022.0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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