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Lazada 사바주 현지 신선농산물 생산업체 Nutribah와 파트너십을 통한 농업 디지털화 지
조회1808∎ 주요내용
‧ Lazada는 사바주 현지 신선농산물 생산업체인 Nutribah와 협력하여 유기농식품 홍보 및 디지털화 지원
‧ Lazada는 사바주에서 재배 된 유기농 식품을 판매할 수 있는 유통망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한 소비자와 생산업체간의 직접거래로 수입을 창출할 수 있다고 언급
‧ 또한, Lazada는 농업 디지털화 지원을 통해 생산업체와 소비자간의 지속가능한 커뮤니티 구축 노력
‧ 현지 생산업체인 Nutribah는 Lazada와 파트너십을 통해 신선농산물을 저렴한 비용으로 고객에게 직접 판매하며
스마트 팜은 체험공간으로 활용하여 부가가치 창출
‧ Lazada Malaysia의 최고 운영 책임자인 Darren Rajaratnam은 말레이시아 소비자들의 신선농산물과 웰빙식품에 대한
수요가 COVID-19 이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언급
▲ 사바주 현지 신선농산물 생산업체 Nutribah 아쿠아포닉스 현장 (출처: Nutribah) |
▶ 시사점 및 전망
‧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농업 디지털화는 데이터량이 스마트 팜 운영의 중요한 요인으로
기업과 현지 생산업체의 파트너십을 통해 농산물 데이터 수집, 전자상거래, 체험공간 활용 등 부가가치가 높은
산업으로 앞으로도 농업디지털 산업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
※ 출처 : New Straits Tim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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