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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22 2022

중국, 618 쇼핑축제 식음료 소비 세 가지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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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618 쇼핑축제 식음료 소비 세 가지 트렌드

 

쇼핑중독(剁手)”에서 할인정보 수집(薅羊毛)”으로, 대용량 제품 수요 증가

 

618 쇼핑축제 기간에 젊은이들의 SNS에서 소통 주제가 변했다는 것을 발견했다. 과거에는 쇼핑축제 때 쇼핑중독으로 제품을 많이 샀는데, 지금은 누구보다 더 할인정보 수집을 잘하는지, 더 적은 돈으로 많은 제품을 사는 데 집중하고 있다. 몇 차례 사재기파동을 겪으며 생활습관이 바뀌고 있는 가운데 올해 618 기간에 징동마트에서는 대용량·세트 포장의 식음료가 인기를 끌었다.

 

과거 소포장 제품에 비해 대용량 포장의 식품 가격의 혜택이 크고 소비자들이 더 실속 있는 소비를 느낄 수 있다. 소비자들은 대용량으로 구매해 싸게 살 뿐만 아니라 '빅슈트(Big Shoot)'를 통해 원스톱 솔루션을 원하고 있다.

 

ㅇ 건강생활 수요 상승, 유제품 등 품목 소비 고도화 견인

 

최근 몇 년간 식음료계에서 꾸준히 논의되고 있는 것은 건강한 삶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가 커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번 618 플랫폼 데이터에서 소비자들이 더 이상 기능성 식품의 영양 보충에만 관심을 두지 않고, 일상의 식단에 최적화되길 바라며 유제품 등 단백질 보충 품목을 업그레이드하고 싶다는 것을 발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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멍뉴(蒙牛)-유기농 우유

출처 : 바이두

2022년판 식생활지침으로 우유 및 유제품 일일 섭취량이 300~500g으로 변경되어 우유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다시 끌고 있다. 징동마트 식품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618 기간에 고품질 우유 제품의 소비는 대폭 성장하여 멍뉴(蒙牛)의 유기농 우유 월매출은 전월 대비 76% 이상, 매출 비중이 113% 이상 증가했다.

 

ㅇ 홈 레저, 캠핑 2가지 소비 방식, 밀키트 및 간편식품 성장 촉진

 

코로나 여파로 소비자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고 장거리 여행의 횟수가 줄어들면서 야외 캠핑이 뜨겁게 떠오르고 있다. 소비장소의 변화에 따라 소비의 선택도 변화하고 있다. 집에 있거나 야외 캠핑을 하거나 밀키트 및 간편식품은 가장 빠른 선택이다. 이 두 품목은 618 기간에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징동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1~6월 인스턴트식품의 매출 비중이 가장 빠른 품목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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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대(正大)-밀키트

하이디라오(海底捞)-간편식품

출처 : 바이두

 

출처 : https://36kr.com/p/1788383366918537

 

* 문의처 : aT 다롄지사 김성진 070-4617-32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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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유제품 #중국 #HM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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