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7.29 2022

러시아, 수입제품을 대체할 제품은 어디에 있을까

조회1927

전쟁 이후 러시아 소비자의 59%가 수입 식품 구매를 줄였다고 온라인 하이퍼마켓 "브프록.러 페레크료스토크(Vprok.ru Perekrestok)" (러시아 최대 유통기업X5 Group 의 일부)와 "리서치미(ResearchMe)" 연구센터의 연구를 통해 집계되었다. 조사에 따르면 최근 러시아인의 40% 이상이 모든 식품 카테고리에서 수입 제품에 상응하는 대체품을 찾지 못하고 있으며, 15%의 소비자들은 외국 제품을 포기할 의사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external_image

메트로캐시앤캐리 대표는 주로 주류와 무알코올음료, 제과, 생선, 해산물 부문에서 수입 제품의 부족이 두드러졌다고 보고했다. 사라진 구색은 동등한 품질의 국내 공급업체 통해서 대체되었다고 보고되었다. 치즈류, 과자류, 탄산음료류, 커피류, 차류는 우루과이, 터키, 세르비아, 레바논, 요르단, 아르메니아, 몰도바의 공급자들로부터 수입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알코올 음료를 해외 공급에 가장 많이 의존하는 범주라고 생각한다. 러시아 시장 철수를 선언하거나 러시아 영업을 중단한 글로벌 주류업체들이 국내 위스키 수입량의 60% 이상을 차지했다. 이 카테고리에는 "디아지오(Diageo, 'Bell's', 'Johnnie Walker' 생산)", "바카디(Bacardi, 'Dewar's', 'William Lawson's' 생산), "페르노리카(Pernod Ricard, 'Chivas Regal', 'Ballantine's', 'Jameson' 생산), "브라운포맨(Brown-Forman, 'Jack Daniel's' 생산), "빔산토리(Beam Suntory, 'Jim Beam' 생산) 등이 포함된다. 주류시장 관계자들의 전망에 따르면 지정학적 상황의 복잡성과 물류 문제로 러시아 내 주류 수입량이 연간 약 40% 감소될 수 있다.

'러시아, 수입제품을 대체할 제품은 어디에 있을까 '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러시아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