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수출뉴스

홈 뉴스 수출뉴스
08.11 2022

미국, 맥주회사들이 보는 소비자들의 음주 습관과 인플레이션

조회221

소비자들은 구매를 해야 하는 거의 모든 카테고리에서 인플레이션에 직면하고 있다. 이에 소비자들이 맥주를 포함하여 다양한 식품 및 음료 카테고리에서 더 저렴한 브랜드를 찾는다는 보고들이 나오고있다. 그러나 모든 맥주 제조업체들이 경제적인 이점이 있는 저가 브랜드로 전환하고 있지는 않다.

미국 내에서 1,000억 달러 규모의 맥주 산업은 최근몇 년 동안 증류주, 와인, 수제 맥주, 멕시코산 수입 맥주, 저알콜 또는 무알콜 맥주, 하드 셀처, 캔 칵테일 등 제품들의 도전으로 인해 혼란을 겪고 있다. 여기에 더해진 경제적 혼란은 맥주 대기업들이 고급, 중급 및 저가제품에 대한 제품 믹스를 면밀하게 평가하는 계기가 되었다.

Molson Coors는 Miller High Life와 KeystoneLight 포함한 경제적인 브랜드에서 3년 만에 업계 대비 최고의 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동시에 하드 셀처, Simply Spiked Lemonade, BlueMoon, Peroni와 같은 상위 프리미엄 브랜드 역시 지난 12개월 기준으로 기록적으로높은 판매 수익을 기록하였다.

Molson Coors의 CEO인 Gavin Hattersley는 4개 주요 경제적인 브랜드 중 3개가 2분기에 점유율을 높인 사실은 주목할 만하다고 언급하였다.

2019년Hattersley가 CEO 직책을 인수한 이후, 그는 회사의 제품을 프리미엄화 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Molson Coors는USDA가 인증한 최초의 유기농 맥주인 Coors Pure와 Blue Moon의 저칼로리 버전인 Light Sky를 출시하는 등기존 자사 제품 라인업을 보완할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 라인을 확장하고 있다. Hattersley CEO는Molson Coors가 이러한 포트폴리오 믹스 노력을 통해 경제적 환경에 관계없이 브랜드를 조정해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네덜란드에본사를 두고 있는 Heineken의 CEO인 Dolf van den Brink는 하이네켄이 인플레이션이 맥주 소비에 미치는 영향을 현재까지는 느끼지 못하고있다고 밝혔다. 하이네켄은 프리미엄 맥주의 지속적인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하며, 현재 소비자들은 밖으로 나가서 맥주를 마시고 싶어하고 이는 적어도 단기적으로는 사업 전망에 있어 긍정적으로해석된다고 언급하였다.

 

지난 7월 말, ABInbev의 CEO인 Michel Doukeris는Bud Light, Michelob Ultra 및 Shock Top등의자사 브랜드들에 대한 소비자 수요와 브랜드 가치 평가를 위해 시장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지금까지 맥주는 전 세계적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BuschLight와 같은 브랜드의 판매가 계속 가속화되고 있다고 언급하며, 이는 경제적 상황보다는소비자들의 브랜드에 대한 관심에서 비롯되고 있다고 밝혔다.

Doukeris CEO는 통합적인 관점에서 볼 때, 현재 미국에서 거래가 감소하거나 둔화할 신호는 보이지 않는다고말하며, 소비자들이 더 비싼 음료를 멀리하게 됨에 따라서 맥주 시장이 높은 인플레이션 속에서 수혜를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Modelo Especial 및 Corona Extra와 같은 프리미엄 제품을 제공하는Constellation Brands는 지난 10년간 좋은성과를 기록하였으며, 최근 인플레이션은 이러한 성장에 걸림돌이 되지 못하고 있다.

Constellation의 CEO인 Bill Newlands는 6월 말에, 자사제품에 대한 구매율이 팬데믹 이전 수준에 비해 높아졌다고전했다. 이 회사는 미국에서 프리미엄 맥주의 1위 공급 업체의자리를 유지하고 있으며 소매업체에 판매한 금액 기준으로 해당 분기에 9%의 성장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Newlands CEO는 소비자들이 경제에 대해 가지는 우려가 증가하고 있다고 보고되고 있지만 이러한 우려는 주류 소비자들의 행동 변화로까지 이어지고 있지는않다고 전했다. 그에 따르면, 미국의 1인당 총 알코올 음료 소비는 1%~2%정도의 안정적인 성장률을 기록할것이라고 한다.

 

참조:

× What4 beer companies see in consumer drinking habits amid high inflation

https://www.fooddive.com/news/what-4-beer-companies-see-in-consumer-drinking-habits-amid-high-inflation/628754/

 

 

 

'미국, 맥주회사들이 보는 소비자들의 음주 습관과 인플레이션'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맥주 #미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