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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07 2022

UAE, 차류 시장 조사

조회4227

UAE, 차류 시장 조사

 

주요내용


아랍에미리트 차 시장 예상 규모

(단위 : 백 만 A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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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Euromonitor 자료 재가공


 

UAE의 차 판매 시장규모는 차는 202110억 디르함의 시장규모를 기록하고 있으며, 전년 대비 2.8%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2022년은 103900만 디르함의 시장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이는 2021년 대비 2.6%성장한 수치이다. 이후 매년 2%이상의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세부 카테고리 별 판매량은 2021년 기준 홍차(black tea) 72480만 디르함(한화 약 2534억 원), 녹차(Green Tea) 15220만 디르함(햔화 약 533)의 시장규모를 보이며 홍차의 선호도가 더 높은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브랜드별 선호도는 립톤 옐로우 라벨(Lipton Yellow Label)과 립톤(Lipton)1위와 3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 수치는 44.7%UAE 차 시장의 절반을 점유하고 있다. 이어서 중동에서 가장 큰 FMCG 다국적 기업 중 하나인 Alokozay가 자체 생산하는 상품이 10.1%, 1706년 영국 엔도버에서 시작한 300년 전통의 차 브랜드 Twinings7.3%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아랍에미리트 차 브랜드 점유율

(단위 : %)

순위

브랜드명

점유율

1

Lipton Yellow Label

34.7

2

Alokozay

10.1

3

Lipton

10.1

4

Twinings

7.3



브랜드 명

대표제품 사진

제품명

가격

Lipton Yellow Lab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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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ellow Label

Black Tea Bags Classic 200 Tea Bags

29.00디르함

(한화 약 10,200)

Alokoz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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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ack Tea

200 Tea Bags

20.60디르함

(한화 약 7,200)

Twin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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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een Tea And Mint

50 Tea Bags

26.80디르함

(한화 약 9,400)

* : AED 1 = 0.27$ = 353.33(하나은행 매매기준율 기준)

* 이한 가격비교를 위해 유사상품군의 비슷한 용량의 제품들로 작성

* 지점별로 가격이 상이할 수 있으며, 조사 가격은 조사일(2022.07.26) 기준 가격이다.

* 출 처 : Carrefour UAE


건강상에 이점이 많다는 긍정적인 인식과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증대로 차에 대한 전반적인 수요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Euromonitor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UAE 소비자들은 가루형태의 차 또는 말린 잎 형태의 제품보다는 티백 형태의 차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확인되었다.

한국 차 시장의 현황을 확인하기 위해 UAE 소재 하이퍼마켓 내 입점한 한국 차류에 대해 현장조사를 실시하였다.


아랍에미리트 하이퍼마켓 내 한국 차류 판매현황

브랜드 명

대표제품 사진

제품명

가격

티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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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부차

프로바이오틱스 유자

29.25 디르함

(한화 약 10,300)

티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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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부차

프로바이오틱스 베리

29.25 디르함

(한화 약 10,300)

티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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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부차

프로바이오틱스 레몬

29.25 디르함

(한화 약 10,300)

오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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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 유자차 500g

24.50 디르함

(한화 약 8,600)

청정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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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초

바이탈플러스

블랙베리 900ml

30.00 디르함

(한화 약 10,500)

* : AED 1 = 0.27$ = 353.33(하나은행 매매기준율 기준)

* 이한 가격비교를 위해 유사상품군의 비슷한 용량의 제품들로 작성

* 지점별로 가격이 상이할 수 있으며, 조사 가격은 조사일(2022.07.25) 기준 가격이다.

* 출 처 : Carrefour UAE, Noon.com / 현장조사


시사점

아랍문화와 중동문화의 특성 및 UAE 인구의 다수를 차지하는 인도, 파키스탄 문화권은 전통적으로 차가운 음료에 대한 소비가 낮으며, 식전 식후 차를 즐기는 문화가 있다. 그로 인해 차류와 커피류 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런 성장세에 반해 한국 차류의 진출시장은 더딘 것을 현장조사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었다. 티백 형태의 한국제품을 찾아보기 어려웠으며 액상형 차와 분말형 종류가 주를 이루었다. 또한 입점한 5종의 제품 모두 30디르함(한화 약 10,300)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타 경쟁사에 비해 높은 가격대를 보이고 있었다. 한국 차 시장이 UAE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경쟁력 있는 가격대 형성 및 현지 시장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한국만의 특색 있는 다양한 꽃차 및 인삼차를 활용하는 등 기존 차 시장과 차별화된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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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유자(차) #UAE #차 #녹차 #홍차 #유자차 #콤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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