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9.09 2022

폴란드 내 대형유통매장, 채소 기반의 맥주 런칭

조회516

폴란드 내 대형유통매장, 채소 기반의 맥주 런칭

 

주요 내용

❍ 폴란드 까르푸(Carrefour), 생태계보호 앞장선 유기농채식 기반의 제품 선보여

 


external_image
* 출처: esmmagazine.com



기후 변화에 대한 대응방식 중 하나로 유럽 전역으로 퍼져있는 채식 기반의 식소비 열풍이 폴란드에도 동일한 영향을 주고 있다. 2019년 세계 비건 친화적 도시* 10곳 중 폴란드 바르샤바 도시는 6위에 오를 정도로 폴란드는 비건과 채식주의 식소비 인구의 핫스팟(hot spot)’으로 꼽히고 있다. 이러한 흐름을 따라 폴란드 내 까르푸(Carrefour) 대형 유통 매장에서도 비건, 채식주의 인구 수요에 맞추고, 생태계보호 차원에서 그 외의 소비자들도 동참할 수 있도록 채식주의/비건, 유기농 제품의 제공을 늘리고 있다.

* 비건 레스토랑, 레시피 등을 공유하는 국제 비건 가이드 홈페이지 Happycow에 등록된 비건/채식주의 전문 레스토랑, 관련 메뉴를 제공하는 레스토랑 수를 기준으로 판단

 

이에 일환으로 ‘Browar Nook’ 수제 맥주 브랜드는 비건 맥주를 출시하였다. 이 비건 맥주는 비트 뿌리, 토마토, 당근 주스를 활용하여 만든 맥주를 가리킨다. 채소의 색깔에 따라 맥주 색깔도 빨간색, 보라색, 주황색 등 다양하여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게다가 폴란드 내 수년간 이어져 온 수제 맥주에 대한 인기는 건강, 자연재료를 활용한 점을 강조한 새 제품을 출시하는 데에 배경이 되었다.

 

또한 까르푸 측은 대체육 브랜드와 함께 채소 수제 맥주를 사면 10%의 할인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매장 내 점차 건강한 진열대의 명칭으로 글루텐 프리 식품이나 락토스 프리 제품과 같이 무첨가(Free-from)’ 제품의 카테고리를 늘리고 있는 상황이다.


시사점

❍ 폴란드 내 기후 변화에 대한 대응 중 하나로 채식주의 식습관 열풍이 끊이지 않고 있다. 또한 계속되는 수제 맥주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와 채식주의 식소비를 접목해 새로운 종류의 제품도 출시해 주류 제품의 다채로움을 이끌고 있다. 이렇듯 일반 맥주와 다르게 개성있고 건강하며 풍부한 맛을 제공하는 수제 맥주와 시대 트렌드를 접목한 다양한 도전을 해보는 건 어떨까.

 

출처

- ESM MAGAZINE, 『Carrefour launches vegetable beer range in Poland, 2022-08-19, https://www.esmmagazine.com/drinks/carrefour-launches-vegetable-beer-range-in-poland-205599.



'폴란드 내 대형유통매장, 채소 기반의 맥주 런칭'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맥주 #폴란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