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0.13 2022

일본, 냉동 펫푸드 시장확장 기대

조회2947

 일본 사회의 고령화 및 최근 코로나-19확산에 따라 일본의 펫시장은 연간 매년 성장하고 있어 야노경제연구소에 따르면 22년도에는 반려동물 관련 시장 규모는 약 1.7조엔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한다. 그렇기에 반려동물이 하나의 가족으로 자리잡으면서 일본 내 펫푸드 시장 역시 호황을 띄고 있어 참고할 필요가 있다.

아직까지 일본에서는 냉동 펫 푸드는 발달하지는 않았으나, 최근 한 기업에서 테스트 판매를 실시하여 관심을 끌고 있어 해당 사례를 알아보고자 한다.

냉동펫푸드 PAWSOME DELI(포우삼 델리)

  · 일본 내 가공식품 및 수산물을 취급하는 일본수산주식회사(日本水産株式会社는 올해 8월 소형견을 위한 냉동 펫 푸드 PAWSOME DELI(포우삼 델리)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해 선행 판매를 실시하여 좋은 반응을 얻어 인터넷 쇼핑몰인 Amazon 내 테스트 판매를 실시하였다.

  · 해당 회사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회사 자체에서 진행한 사전 조사에서 반려동물이 음식에 대한 호불호가 있다등의 실제 소비자들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기존 사람들을 위해 가공식품등을 개발해온 기술을 집약해 상품을 개발했다고 한다.

  · 특히 최근 반려동물의 가족화에 따라 반려동물 사료는 반려동물의 ''으로서 보다 안전하고 고품질인 것이 요구되고 있는점에 착안 하여 다음과 같은 포인트를 주목했다고 한다.

   1. 식품제조의 프로에 의한 상품개발과 수의사 감수 레시피

2. 수의사 추천의 강아지가 선호는 채소 조합

3. EPA + DHA 함유 생선기름과 버섯 추출물 함유

4. 1회 용으로 먹을수 있게 소용량 포장

    5. 생산부터 상품의 보관 및 배송까지 자사 내 일반 식품과 동일한 수준으로 품질관리등 작은 부분까지 신경을 쓰고 제조되었고 일반적으로 섭취하는 사료와 곁들이거나 단일 간식으로 제공하는 등 넓은 활용폭


· 해당 사에 의하면 미국 등 해외에서는 신선도·고품질의 냉동 타입 펫푸드가 최근 확대되고 있으나 일본에서는 아직 기업 수·상품 수 모두 적어 향후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한다.
external_image

사진출처: PRTIMES


시사점

· 최근에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소비자들의 펫푸드의 품질에 대한 기준이 올라가고 있는 것으로 이번 상품처럼 사람과 동일한 기준의 냉동상태 식품으로도 판매가 시작됐다. 테스트단계였으나 일반 소비자들의 반응도 좋고 아직까지 시장에서는 상품의 수도 부족하여 시장 내에 타 상품 대비 경쟁력을 갖고 있어 최근 한국 내에서도 성장하고 있는 펫푸드도 해당 동향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자료 및 사진출처>

· 일본수산, 냉동펫푸드 시범판매 개시, 일본식량신문, 2022.10.07

· PAWSOME DELI(포우삼 델리), PRTIMES, 2022.10.03

문의처: 도쿄지사 김현규과장 (at@atcenter.or.jp)

'일본, 냉동 펫푸드 시장확장 기대'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일본 #펫푸드 #냉동식품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