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색다른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으로 MZ 세대 공략
조회3082
▲ 도브 X 공차 콜라보레이션 포스터 |
- 생활용품 브랜드 도브와 음료 브랜드 공차는 최근 도브의 신규 제품 런칭에 맞춰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추진
- 공차에서 도브의 거품형 바디워시에서 영감을 받은 음료 3종을 새롭게 선보였으며, 제품 구매시 할인 쿠폰 증정 등 이벤트 추진을
통해 신제품 홍보에 박차를 가하는 중
▲ 히메다야X인사이드 스쿱 콜라보레이션 아이스크림 모습 |
- 일본 소스 브랜드 히메다야와 말레이시아 현지 아이스크림 브랜드 인사이드 스쿱이 합작하여 카라멜 간장맛 아이스크림 한정 출시
- 10월 한달 간 진행된 한정 콜라보레이션은 10월 1일 간장의 날(Soy Sauce Day)를 기념하기 위하여 추진
▲ 링햄스X세븐일레븐의 플레이밍초코 아이스크림 포스터 |
❍ 링햄스(Lingham's) X 세븐일레븐(7café), 매운맛 초코 아이스크림 출시
- 말레이시아 소스 브랜드 링햄스는 세븐일레븐의 식음료 브랜드 세븐 카페와 합작하여 칠리 소스를 추가한 초코 아이스크림을 출시
- 매운맛 아이스크림이라는 독특한 소재를 통해 젊은 층을 겨냥했으며 숏폼 형태의 아이스크림 먹기 챌린지 등의 반향을 이끌어냄
▶시사점 및 전망
❍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의 경우 MZ세대를 공략하여 SNS에 올리기 좋은 색다른 컨텐츠를 선보이고 있으며, 시즌 한정으로 진행하여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하고 있음
❍ 말레이시아에 진출한 한국 식품 브랜드 또한 현지의 브랜드와 함께 한정 콜라보레이션을 추진한다면 브랜드 인지고 제고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
※ 출처
1)The Rakay Post
2) KLFoodie
https://klfoodie.com/7cafe-by-7-eleven-flaming-choco-with-linghams-chilli-sauce/
3) 공차 말레이시아 공식 페이스북
' 말레이시아, 색다른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으로 MZ 세대 공략'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