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1.25 2022

싱가포르, 원스탑 K-Food 경험 공간 마켓 블루(Market Blue) 오픈

조회2630

❍ 푸드테크 솔루션 기업 구스토엑스(Gusto X)는 싱가포르 쇼핑, 여가 중심지에 K-Food 라이프스타일 매장 마켓블루 신규 오픈

- 구스토엑스 사는 싱가포르 기반 유통기업 블루바스켓과 한국 야놀자클라우드의 합작으로 설립되었으며, F&B 솔루션 기술을  접목

external_image

▲ 마켓 블루 매장 전경

❍ 분식, 주막, 고기판 등 한국 음식 레스토랑과 더불어 라면 도서관, 즉석 사진 부스 등 한국적인 경험을 모티브로 한 공간구성이 특징 
  - 생활용품코너, 포토존 등 현지에서도 한국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제품 디스플레이와 소품 큐레이팅 진행
❍ 불고기, 닭갈비 등 현지인에게 친숙한 한식 메뉴와 로제 떡볶이 등 한국에서 유행하고 있는 메뉴 구성으로 현지 MZ 세대 공략
   - 현재 진행 중인 제주 감귤 프로모션(kg 당 16싱달러)과 같이 시즌에 맞는 다양한 식품을 선보일 예정 


external_image

마켓블루에 입점한 한식당 고기판의 백반 메뉴


❍ 향후 상용화 될 클라우드 기반 신규 푸드테크 솔루션을 매장에 접목해 F&B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것이 목표

   - 현장 줄서기 예약 플랫폼, 매장 관리 및 고객 마케팅 등 매장 운영 관리의 디지털화 기술 도입 예정

▶시사점 및 전망
❍ 팬데믹 이후 온라인 구매가 활발해지면서 오프라인 매장의 경험 위주 공간 마케팅 전략이 다양해지는 추세. 한국 식품의 인지도가 있는
  국가의 경우 한식 자체에 대한 마케팅과 더불어 한국과 관련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게 구성된 공간연출이 있다면 MZ세대 소비자 모객에
  도움이 될 전망 



※ 출처
1)sethlui
2)데일리안
3) confirm good
4) Market Blue 공식 SNS


'싱가포르, 원스탑 K-Food 경험 공간 마켓 블루(Market Blue) 오픈'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싱가포르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