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1.31 2023

대만 편의점 브랜드들의 제품 마케팅 트렌드

조회3202

대만 편의점 브랜드들의 제품 마케팅 트렌드

 

대만에서는 긴 구정 연휴를 보낸 탓에 주의력이 산만해지는 휴가 증후군이 생기고, 특히 주말에 추가근무까지 해야 하는 경우가 있어 많은 사람들의 기분이 가라앉지 않을 수 없다. 이러한 휴가 증후군을 이겨내기 위해 많은 직장인들은 단 것을 섭취하거나 애프터눈 티를 마시며 우울함을 떨쳐내려고 한다. 이 기회를 노려 직장인들이 즐겨 방문하는 편의점 브랜드들에서는 해외여행을 가지 않고도 구매 가능한 이색적인 과자, 스낵류나 베이커리 제품 등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어 관련 부문 실적의 10-20% 성장을 예상하고 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Family Mart “OMAR 위스키 초콜렛 타르”>      <라이얼푸 바퀴모양 케이크”>

 

패밀리마트는 처음으로 대만의 주류 업체와 협력하여 OMAR 위스키와 벨기에 초콜릿 70%가 함량된 “OMAR 위스키 초콜렛 타르를 출시하였는데, 겉은 바삭하고 안은 쓴맛과 달콤한 초콜릿 무스 속이 어우러져 있어 한 입 베어 먹을 시 진한 술 향과 과일 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패밀리마트 매장 내 까페에서 커피 구입 시 이 제품을 추가 구매하여 반값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행사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라이얼푸(Hi-Life)”는 추워진 날씨로 뜨거운 음식 판매량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작년 7월에 처음으로 선보였던 베이커리 제품의 판매량이 50%나 증가하여, 이번에는 바퀴모양 케이크라는 신제품을 출시하였다. 가장 먼저 출시한 팥과 크림 속의 이 케이크는 네티즌들로부터 속이 꽉 차 있으며 크게 달지 않다는 평을 받아 많은 인기를 얻었고, 현재는 토란 맛의 케이크도 출시하여 2개 이상 구매 시 할인 가능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세븐일레븐 홋카이도 스낵류>                 <OK-MART “흑당 월계수 케이크”>

 

세븐일레븐은 최근 일본 드라마 퍼스트 러브 첫사랑의 인기로 훗카이도 스낵류의 인기가 높아짐을 직시하고 훗카이도의 진한 우유가 함유된 여러 가지 맛의 초콜릿 비스켓을 수입 판매하기 시작하였다. 이와 동시에 훗카이도 스낵류 구매 행사를 진행하여 2+1 이벤트가 2월까지 진행된다.

 

OK-MART는 대만의 대표 흑당 브랜드인 흑당도와 공동으로 전통 고전 디저트인 흑당 월계수 케이크를 출시하여 홍보하고 있다. 부드러운 빵과 월계수 과육이 더해져 달콤하지만 느끼하지 않은 맛으로 커피와 잘 어울러져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시사점 : 대만 소비자들이 즐겨 애용하는 편의점 시장은 발전 가능성이 매우 높은 유통경로이다. 대만 내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선호 제품들을 재빠르게 파악하고, K-드라마·영화의 인기에 발맞춰 편의점 브랜드와의 협력을 통해 한국산 농식품 신제품 개발 및 홍보를 추진하여 수출 확대 발판을 마련해볼 수 있겠다.

 

https://www.chinatimes.com/realtimenews/20230130002885-260405?chdtv

 

문의처 : 홍콩지사 박소윤 과장


'대만 편의점 브랜드들의 제품 마케팅 트렌드'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과자 #일본 #대만 #편의점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