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위 밀키트 전문 기업 프레시지, 싱가포르 시장 진출 본격화
조회3416❍ 프레시지는 현지 생산 시스템 구축을 통해 100여종의 밀키트 제품을 올해 4월부터 싱가포르 시장에 본격적으로 출시 예정
- 지난해 7월 쇼피(Shopee), 라자다(Lazada), 큐텐(Qoo10) 등 싱가포르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에 상품을 입점 성공
- 또한 ‘22년 11월 한 달간 팝업스토어 운영을 통해 「박막례 떡볶이」, 「고래사 어묵탕」, 「백리향 짬뽕」 등 프레시지 대표 인기 상품과
더불어 현지인의 입맛에 맞춘 「차돌박이 숙주볶음」 제품의 마켓테스트 추진
- e 커머스 채널에서 현지 인플루언서와 라이브 쇼핑 방송 진행을 통해 한식을 기반으로 한 밀키트 마케팅을 강화하는 한편 싱가포르
식품박람회(FHA Food&Beverage) 참가를 통해 현지 거래처 발굴 박차
❍ 싱가포르 시장 내 밀키트 진출 성과에 따라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주변국으로 진출 범위 확대 예정
- 한류 콘텐츠의 인기 지속으로 한국 음식에 대한 인지도와 소비가 증가하고 있으며, 밀키트 상품 또한 소비자 반응이 양호한 수준
- 국내 인기 상품의 싱가포르 공급 확대 및 칠리크랩 등 현지 특화 메뉴 개발 등을 통해 현지 시장 공략 가속화
▲ 싱가포르 내 개장된 밀키트 팝업스토어 |
❍ 싱가포르 국민의 식당 및 밀키트 배달 서비스 사용 경험은 44%로 수준으로 글로벌 평균 33%를 상회하는 수준이며, 소득이 높고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지역 특성상 프리미엄 밀키트 제품의 성장가능성이 높은 시장
❍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싱가포르 HMR 시장은 향후 5년간 연평균 2.1%의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6년 7.6백만S$ 규모로 확대 전망
- 1인 가구 확대 및 간편식 소비증가와 더불어, 건강하고 신선한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HMR 시장 확대 가능성이 높음
▶시사점 및 전망
❍ 현지인에 맞춘 상품 공급과 더불어 콜드체인 등 물류지원을 통한 시장경쟁력 확보를 통해 한국산 밀키트의 해외 진출 가속화 전망
※ 출처
1) 매일경제
https://www.mk.co.kr/news/business/10638350
2) 아시아투데이
https://www.asiatoday.co.kr/view.php?key=20220712010006813
3) 이데일리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574406632393864&mediaCodeNo=257&OutLnkChk=Y
4) Kati 농식품수출정보
2022 싱가포르 HMR 보고서
5) Yahoo Fin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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