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3.30 2023

중국, 전문화되는 인스턴트커피 시장 

조회3182

  중국에서 커피는 일상화되고 있으며 중국인들의 필수 음료가 되었다. 아이 메이 리서치(艾媒咨询)가 발표한 <2022-2023년 중국 커피산업 발전과 소비 수요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 중국의 커피 시장 규모는 4,856억 원(한화 약 91조)에 달했으며 다가오는 2025년에는 10,000억 위안에 도달할 것이라고 한다.

               2020-2025년 중국 커피산업 시장규모 및 예측

출처: 아이메이 리서치(艾媒咨询)


- 업그레이드되는 중국의 인스턴트커피


  중국의 커피산업이 빠르게 발전되고 있으며 맛과 풍미가 좋은 인스턴트커피가 다양화되고 있는데, 그중 대표적으로 세 가지 커피가 있다. 


  첫 번째, 드립 커피이다. 중국에서는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콜라겐과 드립 커피를 결합하여 창의적이고 건강한 커피를 만들고 있다, 중국의 인스턴트커피 브랜드 스추이(时萃)는 도넛 모양의 드립 커피를 출시하여 편의성을 강조했다. 또한, 젊은
장인들의 만족을 얻기 위해 인도네시아 만델링, 중국 윈난성, 브라질 등 다양한 지역의 원두를 사용함으로써 커피의 풍미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스추이(时萃)의 도넛 모양 드립 커피

출처; 바이두(百度)


  두 번째, 동결건조 커피이다. 동결건조 커피는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커피 브랜드 Tims는 작은 도넛 모양의 인스턴트 동결건조 커피를 출시했다. 이는 콜롬비아, 브라질 등 지역의 아라비아 원두를 사용하여 깊은 풍미를 자랑하고 있다. 그리고 중국의 차 브랜드 쟈오낭차위(胶囊茶语)는 블랙커피, 재스민 차 커피, 생 코코넛 차 커피를 포함한 쟈오낭차위COFFTEA 커피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는 중남미 지역에서 생산된 원두를 사용하였으며 동결건조 방식으로 원료를 추출하였다. 또한, 동결건조 전 공기에 특별한 농축액을 주입하여 커피에 물을 부으면 3초 만에 녹는 인스턴트커피로 간편함을 장점으로 꼽고 있다. 

Tims의 도넛 모양의 동결건조 커피

쟈오낭차위(胶囊茶语)COFFTEA 커피 시리즈

출처; 바이두(百度)


  세 번째, 액상커피이다. 중국의 커피 브랜드 용푸(永璞)는 방부제를 첨가하지 않고 365일 상온 보관할 수 있는 윈난 블랙커피, 만다린 블랙커피, 코코넛 커피 등 세 가지 맛 커피를 포함한 샨추이(闪萃) 액상커피를 출시하였다. 또한, Manner Coffee는 소비자들이 쉽고 간편하게 어디에서나 질 높은 커피를 마실 수 있도록 휴대하기 쉬운 이탈리아식 액상커피와 리치 우롱차 콜드브루 액상커피를 만들었다. 


용푸(永璞)의 샨추이(闪萃) 액상커피

 Manner  Coffee의 액상커피

출처: 바이두(百度)


  이 밖에도 중국의 다양한 브랜드에서는 무균화 공정을 통해 만든 신선한 카페라테, 100% 생 코코넛 밀크와 수입 원두를 엄선하여 만든 설탕이 적고 트랜스지방산이 거의 함유되지 않은 생코코넛 라테, 저당 아메리카노 등을 출시하며 중국의 인스턴트커피는 더욱 고급화되고 정교화되고 있다. 이로 인해 인스턴트커피에 대한 소비자들의 고정관념은 완전히 바뀌게 되었고 연간 판매량은 해마다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중국의 2021년 커피 시장규모는 94.6억 위안(한화 약 1조)이며 연간 15.7%씩 성장하여 2026년에는 204.1억 위안을 달성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이렇게 중국의 커피 시장은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으며 인스턴트커피도 점점 전문화되고 있다. 중국 커피 시장에 진출하려는 우리 기업이 커피 시장 동향과 중국 소비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카페에서 파는 것과 같은 맛을 내는 신선하고 창의적인 인스턴트커피를 만든다면 중국에서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출처: 푸드 데일리(每日食品) 

https://www.foodaily.com/articles/32063







'중국, 전문화되는 인스턴트커피 시장 '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커피(조제품) #중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