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발간책자

홈 자료 발간책자
02.07 2020

중국 가정간편식(HMR) 시장조사

조회5486

1. 요약문 1

가. 보고서 소개 1

나. 가정간편식(HMR) 시장 개황 1

다. 소비시장 특징 및 트렌드 1

 라. 이슈 시장 소개 1

마. 대중 수출입 현황 1

바. 수출 프로세스 2


2. 가정간편식(HMR) 시장 개황60 3

가. 개념 및 정의 3

나. 시장 현황 4

1) 시장 규모 4

2) KDF(Key Driving Factors, 핵심구동요소) 및 시장 전망 5

 다. 유통채널 발전 추이 7

  1) 편의점 산업 성장 7

2) 온·오프라인 채널 통합 8


3. 소비시장 특징 및 트렌드 10

가. 중국 소비시장 특징 10

1) 냉동식품 선호 10

  2) 즉석 훠궈 열풍 13

나. 소비 트렌드 15

1) 시장의 다원화 15

2) 제품의 ‘고급·프리미엄화’, ‘다양화’ 16

3) 요식업 브랜드의 제품 출시 17

다. 이슈 제품 소개 19

1) 외자 및 수입 브랜드 19

2) 로컬 브랜드 20

라. 제품 개발 동향 24

1) 자가 발열 포장 제품 대거 출시 24

2) 인스턴트 제품 프리미엄화 25


4. 이슈 시장 소개 27

가. 냉동·냉장식품 27

1) 시장 규모 27

2) 경쟁 현황 28

3) 유통경로 29

4) 향후 전망 30
 나. 인스턴트라면·국수 31

1) 시장 규모 31

2) 경쟁 현황 33

3) 유통경로 34

4) 향후 전망 34

다. 반제품 식자재 35

1) 시장 규모 35

2) 경쟁 현황 36

3) 유통경로 38

라. 통조림 38

1) 시장 규모 38

2) 수출입 규모 39

3) 경쟁 현황 39

마. 즉석식품 41

1) 시장 현황 41

2) 소비자 조사 42


5. 대중 수출입 현황 43

가. 대중 수출 규모 43

1) 수출 동향 43

2) 한국 가정간편식 제품 경쟁우위 및 전망 44

3) 한국 기업이 직면한 기회 및 위기 45

나. 수출 확대 방안 46

1) 냉동식품 개발 46

2) 타깃 고객층 선정 47

3) 유통 채널 융합 48

4) 중국 시장에 대한 올바른 이해 49

5) 우수 브랜드 소개 _ 일본 칼비(Calbee, 卡乐比) 시리얼 50


6. 수출 프로세스 52

가. 산업 정책 52

1) 《수출입 포장 식품 관리 감독 관련 사항》 52

2) 《종합 보세구역 수입 식품 감독 허가 관련 사항》 52

나. 수출입 프로세스 53


'중국 가정간편식(HMR) 시장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