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뉴스

농축산물 주요 수입국 관련 수출정보를 제공합니다.

질문
[미국-LA] ‘콜드브루 코코아’ 미국 음료시장의 새 트렌드
작성자박지혜 등록일2017-08-12 조회수309

콜드브루 코코아미국 음료시장의 새 트렌드

LA 지사

 

지난 수 년간 커피와 차 시장에서 차가운음료가 성장세를 보인 것처럼, 차게 만들어 마시는 코코아도 음료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아직 콜드브루 코코아’(Cold-brewed Cocoa)가 대중화 된 것은 아니지만, 이미 미국 내 여러 고급 초컬릿샵과 커피샵에서는 한정 메뉴로 선보이고 있다.

 

콜드브루 코코아는 아로니아, 강황과 함께 3대 항산화푸드로 알려진 카카오닙스’(cacao nibs)와 코코아 빈(cocoa beans), 카카오 빈(cacao beans)를 이용해 만들어진다.

 

콜드브루 코코아는 콜드브루 커피보다는 신맛이 약하지만, 미묘하게 비슷하고, 다소 약한 맛에 견과류 맛과 초컬릿 향이 어우러진 것으로 알려져있다.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스타벅스는 올해 콜드부르 코코아 & 허니드링크’(Cold Brew Cocoa & Honey Drink)RTD(Ready to Drink) 제품을 미국시장에 출시하기도 했다. 크림과 설탕이 들어간 커피음료이긴 하나, 콜드브루 코코아가 등장한 것을 어느정도 파악한 제품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카카오닙스는 아직까지 미국에서는 인지도와 활용도가 높지 않지만, 전 세계적으로 고급 차 전문점을 중심으로 속속 등장하고 있는 추세다. ‘카카오 차’(cacao tea)를 비롯해, 영국에 본사를 둔 ‘Teapigs’사는 블랙티와 코코아 빈, 초컬릿 플레이크로 만든 초컬릿 플레이크 티’(Chocolate Flacke Tea)를 판매 중이다.

 

민텔사는 콜드브루 코코아가 음료시장에 주목받고 있는 것은, 건강음료 신제품을 고민하는 음료 제조업체들에게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카카오가 풍부한 항산화 물질과, 높은 폴리페놀 함유량 등 건강에 이로운 점이 잘 알려져 있고, 이미 콜드브루 커피가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만큼 이를 활용한다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건강이라는 트렌드에도 잘 맞는 새로운 음료를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출처 : Specialty Food Association 08.10.17

         Mintel 08.09.17

 

[시사점]

음료시장에도 건강은 트렌드를 넘어, 핵심 키워드로 자리잡고 있음. ‘콜드브루 코코아라는 새로운 카테고리의 등장은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건강도 놓치지 않으려는 젊은 세대들에게 높은 호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됨. 카카오를 활용한 음료 개발은 한국식품업체들에게도 기회가 될 수 있음.

  

 

 

     
첨부파일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