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성층 겨냥 냉동 주먹밥 출시
조회972일본 내 식품기업인 닛신 식품 홀딩스(HD)는 17일, 자사 내 효율적인 영양 섭취가 가능하다고 광고하는 브랜드인 「완전식사」 내에서 여성용 상품인 냉동 주먹밥을 18일부터 판매한다. 기존 내 칼로리를 억제해 다이어트중인 소비자도 고려하였다고 하며, 2025년도에는 해당 브랜드 제품의 100억엔의 매상액을 목표로 한다고 한다.
닛신식품 HD는 총 6종류의 주먹밥을 발매하는데 28~42세 여성을 주요 타깃으로 삼았다고 한다. 출산이나 육아 등으로 바쁘고 간편한 식사를 찾는 사람이나, 최근 건강을 위해서 식습관을 바꾸고자 하는 수요를 고려하였다고 한다.
닛신식품그룹의 온라인 스토어 등에서 판매해, 4봉지(1봉지 3개, 총 12개)에 2,680엔으로 1개당 가격은 대략 원화로 2천원 전후로 저렴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주먹밥 제품이다. 특히, 주먹밥으로 섭취할 수 있는 에너지는 196 칼로리로, 일반적인 주먹밥보다 저칼로리인 것이 장점이라고 한다.
상품 기획을 담당한 사토 마유미 부장은 일반적으로 냉동식품에 대한 구입자는 남성의 구입자가 많다라고 이야기하면서 하지만, 건강을 고려하는 식품은 여성층으로부터 구입이 증가하고 있다며 여성용 상품을 생각했다고 제품 출시 배경을 밝혔다.
일본내 효율적인 영양 섭취를 원하는 완전 영양식 시장에서는 최근 여성용 상품이 늘고 있다. Pola Orbis HD 자회사로 화장품을 다루는 오르비스는 5월, 시장에서 처음으로 보여지는 주먹밥을 주로 여성용으로서 발매했다. 아지노모토도 1월에 여성용 완전 영양식으로서 치즈 맛 등 스프 파스타 2 종류를 발매했다.
닛신식품의 주요 히트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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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8년 |
치킨라면 발매 |
71 |
컵누들 발매 |
76 |
닛신야키소바U.F.O.발매 |
76 |
닛신돈베키츠네 발매 |
85 |
안도 고키씨가 닛신식품사장으로 취임 |
2015 |
안도 노리다카씨가 닛신식품사장으로 취임 |
2022년 |
완전식사 브랜드 발매 |
닛신식품 HD는 2022년에 완전 식사 브랜드를 발매해, 컵 메시나 스무디 등 많은 상품으로 시장을 견인한다. 25년도에는 시장 판매가로 100억엔 브랜드를 목표로 하고 있어 23년도는 50억엔이었다.
창업자 안도 모모후쿠씨가 개발하고 1971년 출시한 컵누들은 세계 100개국으로 확산됐다. 모모후쿠씨의 아들인 닛신 식품 HD 사장의 안도 고키씨는 「컵 누들을 박살내라」라고 선언해, 컵라면 「닛신돈베키츠네」나 컵야키소바 「닛신 야키소바 U.F.O.」등의 히트 상품을 출시했는 해당 기업은 최근 「Beyond Instant Foods(인스턴트 식품을 넘는다)」를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 시사점
최근 일본 내 시간, 공간, 가격 가성비를 중시하는 식품 업계에서는 젊은 여성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도도 추가로 높아지고 있다. 소비자층의 섬세한 니즈파악으로 타켓을 정하여 신상품을 개발하는 추세로 한국식품에서도 지속적인 수요를 창출하기 위해서 이들을 고려한 제품의 출시도 고려가 필요한 시점이다.
<자료 및 사진출처>
·日清食品が女性向け完全メシ 第2のカップヌードル狙う, 일본경제신문, 2024.7.17
·日清食品、33種の栄養素の「完全メシ」ブランド開始
·日清食品が「謎肉放題」 カップヌードルの人気具材, 일본경제신문, 2024.3.18
문의 : 도쿄지사 김현규(khg0124@at.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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