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현재 인도네시아의 4가지 식품 트렌드
조회887
▶주요내용
‧ 건강 트렌드가 현재 인도네시아 소비자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설탕, 소금, 지방을 줄인 건강식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
‧ 건강 트렌드가 유행함에 따라 인도네시아 식품 제조업체들은 제품 개발 시 건강에 좋은 원료를 사용하고자 노력하고 있음
‧ 경험 트렌드는 음식을 시각적, 공감각적 즐기는 것을 의미하며, 다양한 식감을 중시하는 현지 MZ세대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음
‧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거나, 초콜릿이 더 많이 들어가거나, 입에서 살살 녹는 제품을 섭취하는 경향이 경험 트렌드에 해당함
‧ 현지 MZ세대는 예쁜 레스토랑이나 카페에서 정갈하게 플레이팅 된 음식 사진을 찍고 SNS에 공유하는 경험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함
‧ 의식적인 소비 트렌드에 따라 인도네시아 소비자들은 식품 원산지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음
‧ 카페에서도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섬 커피인지 브라질산 커피인지 묻는 소비자들의 수가 늘기 시작했으며 마트에서 장을 볼 때도 원산지를 중요시 여기는 기조가 확산되는 추세임
‧ 편의성 트렌드는 음식이 얼마나 편리하게 소비될 수 있는지를 중시한다.
‧ 현대 인도네시아 소비자들이 이동 중 쉽게 섭취할 수 있는 간편 식품을 선호함에 따라 식품 제조업체들은 맛있고 건강하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포장 식품을 개발하고 있음
▶ 시사점 및 전망
‧ 인도네시아 소비자들 사이에서 건강, 경험, 의식, 편의 4가지 식품 트렌드가 유행함에 따라 건강하고, 식감이 풍부하며,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식품들이 각광받고 있음
‧ 대다수 인도네시아 식품 제조업체들은 현지 시장의 특성과 요구를 반영하여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다양한 신제품들을 시장에 선보이고 있는 중임
‧ 한국식품 수출업체들은 한국산이라는 긍정적인 원산지 효과와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도록 저당, 저염, 저지방 등 소비자 건강을 생각한 제품, 현지인들이 좋아하는 식감을 가진 제품, 언제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면서 허기짐을 달랠 수 있는 제품 등을 발굴하여 인도네시아 시장에 진출할 필요가 있음
*출처 : liputan6.com (2024.09.09.)
문의 : 자카르타지사 이경민 (daniel1222@at.or.kr )
'[인도네시아] 현재 인도네시아의 4가지 식품 트렌드'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