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이커머스 시장 현황
조회1693 ❍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싱가포르 이커머스 시장은 2024년 4,498백만불 규모로 소폭 감소했으나 2028년까지
연평균 11% 성장하며 6,975백만불 규모로 성장할 전망
- 2024년 싱가포르 이커머스 시장은 팬데믹 시기 급성장한 기저효과로 전년 대비 2% 감소하였으나 장기적으로 성장하는 추세
- 싱가포르 이커머스 시장은 소셜 커머스, 디지털 결제 기술 발전 등의 동력을 통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시장으로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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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싱가포르 이커머스 시장 성장 추이 [출처: 유로모니터 2024년] |
❍ Shopee Marketplace와 Lazada Marketplace는 싱가포르 이커머스 시장의 주요 플랫폼으로 안정적 우세를 유지하는 중
- 두 플랫폼은 경쟁력 있는 가격, 다양한 상품 구성,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로 소비자의 주요 쇼핑 선택지로 자리 잡음
-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고객의 실시간 소통과 참여를 유도하며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강화하는 추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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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싱가포르 이커머스 브랜드별 할인 행사 현황 |
❍ TikTok Shop Marketplace는 동영상 중심의 소셜 커머스 플랫폼으로 부상하며 Shopee 및 Lazada와 시장 점유율 경쟁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음
- TikTok 내 전용 상점 탭을 활용한 실시간 상품 시연과 각종 홍보 및 할인 행사 등으로 소비자 관심을 유도하며 빠르게 성장
<싱가포르 이커머스 시장 브랜드 점유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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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22 |
2023 |
2024 |
Shopee Marketplace |
25.5 |
25.0 |
25.3 |
Lazada Marketplace |
8.9 |
9.0 |
8.3 |
NTUC FairPrice |
8.2 |
8.7 |
8.0 |
RedMart |
4.5 |
4.6 |
4.1 |
Amazon Marketplace |
2.8 |
2.9 |
2.7 |
Qoo10 Marketplace |
4.7 |
3.8 |
2.6 |
TikTok Shop Marketplace |
0.4 |
1.2 |
1.3 |
❍ 최근에는 소셜 커머스와 디지털 결제 시스템 발전이 이커머스의 중요한 트렌드로 부상
- 금융 서비스 Stripe와 모바일 메신저 Whatsapp은 협력을 통해 채팅 중 결제 기능이 도입되며 소규모 상인들에게 새로운 판매 기회를 제공
- 자체 온라인 스토어가 부족한 소상공인들은 WhatsApp과 같은 플랫폼을 활용해 직접 거래를 활성화하며 단계적으로
전자상거래로 이동하는 추세
▶ 시사점 및 전망
❍ 싱가포르 이커머스 시장은 안정화 기간을 거쳐 장기적으로 디지털 친화적 소비 문화가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있음
❍ 한국 수출업체는 온라인 판매 전용 상품 개발 및 라이브 커머스와 오프라인 행사를 연계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싱가포르 시장 내 입지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
※ 출처
1) Euromonitor – Retail E-Commerce in Singapore
2) Lazada Redmart
https://redmart.lazada.sg/
3) FairPrice
https://promotions.fairprice.com.sg/price-drop-buy-now-fresh-buys/page/1
문의 : 쿠알라룸푸르지사 정담원(damwon@at.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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