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4.18 2025

[싱가포르] 이커머스 시장 현황

조회1693

  ❍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싱가포르 이커머스 시장은 2024년 4,498백만불 규모로 소폭 감소했으나 2028년까지
연평균 11% 성장하며 6,975백만불 규모로 성장할 전망

  - 2024년 싱가포르 이커머스 시장은 팬데믹 시기 급성장한 기저효과로 전년 대비 2% 감소하였으나 장기적으로 성장하는 추세

  - 싱가포르 이커머스 시장은 소셜 커머스, 디지털 결제 기술 발전 등의 동력을 통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시장으로 평가


external_image

싱가포르 이커머스 시장 성장 추이 [출처: 유로모니터 2024]


  ❍ Shopee MarketplaceLazada Marketplace는 싱가포르 이커머스 시장의 주요 플랫폼으로 안정적 우세를 유지하는 중

  - 두 플랫폼은 경쟁력 있는 가격, 다양한 상품 구성,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로 소비자의 주요 쇼핑 선택지로 자리 잡음

  -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고객의 실시간 소통과 참여를 유도하며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강화하는 추세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싱가포르 이커머스 브랜드별 할인 행사 현황


 TikTok Shop Marketplace는 동영상 중심의 소셜 커머스 플랫폼으로 부상하며 Shopee Lazada와 시장 점유율 경쟁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음

  - TikTok 내 전용 상점 탭을 활용한 실시간 상품 시연과 각종 홍보 및 할인 행사 등으로 소비자 관심을 유도하며 빠르게 성장


<싱가포르 이커머스 시장 브랜드 점유율>

 

구분

2022

2023

2024

Shopee Marketplace

25.5

25.0

25.3

Lazada Marketplace

8.9

9.0

8.3

NTUC FairPrice

8.2

8.7

8.0

RedMart

4.5

4.6

4.1

Amazon Marketplace

2.8

2.9

2.7

Qoo10 Marketplace

4.7

3.8

2.6

TikTok Shop Marketplace

0.4

1.2

1.3


 ❍ 최근에는 소셜 커머스와 디지털 결제 시스템 발전이 이커머스의 중요한 트렌드로 부상

  - 금융 서비스 Stripe와 모바일 메신저 Whatsapp은 협력을 통해 채팅 중 결제 기능이 도입되며 소규모 상인들에게 새로운 판매 기회를 제공

  - 자체 온라인 스토어가 부족한 소상공인들은 WhatsApp과 같은 플랫폼을 활용해 직접 거래를 활성화하며 단계적으로
전자상거래로 이동하는 추세


 

▶ 시사점 및 전망


 ❍ 싱가포르 이커머스 시장은 안정화 기간을 거쳐 장기적으로 디지털 친화적 소비 문화가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있음

 ❍ 한국 수출업체는 온라인 판매 전용 상품 개발 및 라이브 커머스와 오프라인 행사를 연계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싱가포르 시장 내 입지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


출처

1) Euromonitor Retail E-Commerce in Singapore

2) Lazada Redmart

https://redmart.lazada.sg/

3) FairPrice

https://promotions.fairprice.com.sg/price-drop-buy-now-fresh-buys/page/1

 



문의 : 쿠알라룸푸르지사 정담원(damwon@at.or.kr)

'[싱가포르] 이커머스 시장 현황'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싱가포르 #싱가포르 #소셜커머스 #이커머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