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5.16 2025

[브라질] Carrefour, 지하철역 내 매장 첫 오픈

조회656




상파울루시 지하철 4호선 라인의 Vila SôniaProfessora Elisabeth Tenreiro 역에 Carrefour Express 매장이 개업했다. Carrefour가 지하철 역사 내 입점한 최초의 사례이다. 해당 매장은 Vila Sônia 역의 상업몰인 Vila Sônia Station Mall에 위치해 있으며 매일 오전 440분부터 자정까지 운영된다.

 

해당 매장은 승객 이동량이 많은 구역, 즉 개찰구와 버스터미널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간편하게 구매하여 빠르게 소비할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판매 품목으로는 스낵, 차가운 음료, 바로 먹을 수 있는 신선한 과일, 캔디바, 기본적인 신선 채소류가 있다.

 

Carrefour 그룹은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입점해 고객의 일상을 더 편리하게 만들자는 전략의 일환으로 이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Carrefour의 매장 운영 총괄 이사 Marco Aurélio Alcolezi우리는 대중교통을 일상적으로 이용하는 사람들을 위해 합리적이고 실용적인 대안을 제공합니다. 이런 전략적인 위치 선정은 소비자들이 경로를 벗어나지 않고도 빠르게 물건을 구매할 수 있게 합니다. 다양한 제품 외에도 경쟁력 있는 가격을 통해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이들에게 편리하고도 절약이 가능한 경험을 제공합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Carrefour Express의 지하철 역사 내 첫 출점은 Vila Sônia 역 내 상업센터가 편의성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심지로써의 역할을 강화한다. Vila Sônia Station Mall20249월에 개장해 현재 입점률 65%를 기록하고 있으며, Milky Moo(밀크셰이크와 아이스크림), Ragazzo(이탈리아-브라질식 스낵과 식사), O Boticário(화장품 및 향수), Natura(화장품 및 향수) 등의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이와 관련해 Motiva Trilhos의 상업 디렉터 João Pita해당 몰은 이동성과 편의성을 하나의 공간에 통합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훌륭한 예입니다. 또한 Carrefour Express의 개장으로 승객들의 선택지가 확장되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시사점]

유동인구가 많은 지하철역에 입점해 바쁜 소비자들에게 편리하고 경제적인 옵션을 제공한 Carrefour의 사례를 보면, 한국 식품 브랜드들도 이런 전략을 참고할 수 있다. 지하철역이 아니더라도 출퇴근 인구가 많은 지역이나 도심 내 환승 거점, 오피스 밀집 지역, 또는 현지인이 자주 찾는 장소 등에 한국 과자나 음료 등을 판매함으로써 현대 소비자들의 빠르고 효율적인 소비 니즈에 대응할 수 있을 것이다.

 

 

출처

https://foodbizbrasil.com/negocios/carrefour-express-estacao-vila-sonia/

 



문의 : 상파울루지사 김다은(diana@at.or.kr)

'[브라질] Carrefour, 지하철역 내 매장 첫 오픈'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브라질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