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1.31 2020

2020년 미국 기능성식품 시장, ‘콜라겐’에 주목하다

조회4205


기능성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늘면서, 미국 식품업계에 콜라겐 성분을 포함한 식음료 제품이 다양해지고 있다.

신체에서 가장 풍부한 단백질 중 하나인 콜라겐은 많은 사람들이 섭취를 통해 건강상에 유익한점을 찾고 있기 때문에 성장 가능성이 높은 분야 중 하나로 점쳐지고 있다. Grand View 리서치社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콜라겐 시장은 2025년까지 연간 6.5%의 성장률로 66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1980년대 미국에서 입술을 통통하게 하고 라인을 부드럽게 하는 비싼 주사 필러로 각광받던  콜라겐은 바(에너지 바)에서 짭짤한 스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음식과 음료로 발전해왔다.

최근 몇 년 동안, 콜라겐을 몇 달간 섭취하면 피부 탄력과 노화의 징후를 개선하고 관절, 등, 무릎 통증을 개선할 수 있다는 것이 연구들을 통해 밝혀졌다. 그러나 다른 연구에서는 이러한 건강에 대한 이로운 주장들이 과장된 것이라고도 한다. 그래서 커져가는 인기와 건강상 이점에 대한 좋은 평판에도 불구하고, 콜라겐이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아직도 많은 의문점들이 남아있는 상태이다.

Michigan 대학 의료 센터의 보충 및 대체 의학 프로그램 Mark Moyad  디렉터는 “콜라겐은 요즘 사람들이 내게 묻는 세 가지 제품 안에 꼭 들어가 있고, 이 성분은 의학의 여러 분야에서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것은 또한 가장 엉뚱하고 논쟁의 여지가 많은 것 중 하나입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이러한 의문들이 소비자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콜라겐 제조업체들이 성분을 개발하고  더 많은 음식과 음료로 통합하는 것을 막지는 못 했다.



지난 해, InterGanics사는 PeptPureCollagen Peptides라고 불리는 새로운 고순도 제품을 출시하고, 더 높은 수준의 순도와 추적 가능성, 지속가능성, 투명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재설계된 공정을 시작했다. InterGanics사의 Felipe Chaluppe 대표는 “콜라겐은 여전히 발전 초기 단계에 있지만 더 많은 CPG(Consumer Packaged Company)회사들이 지난 5년 동안 이 장에 진입하기 시작하면서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했다.

Hershey사가 지난 2017년 인수한, SkinnyPop은 작년에 콜라겐 팝콘을 출시하였다. 전문가들은 이 제품이 소비자 인식의 발전과 더불어 콜라겐의 가용성과 공급 기술의 증가를 보여 주는 한 예라고 진단하고 있는데, 이것은 콜라겐이 향후 수년 간 업계의 큰 부분을 차지할 것을 암시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Zeebar사는 시중에 파는 단백질 바 중 가장 많은 양의 콜라겐(14g)을 포함한 제품을 출시하고, 판매 중이다.

2020년에는 콜라겐이 포함된 식음료는 기능과 편의성을 겸비한 더 많은 제품이 등장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측하고 있다. 더 많은 소비자들이 먹는 음식을 통해 더 많은 혜택을 얻고 싶어 하며, 이것이 현재 업계 전반에 걸쳐 일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했다.  식품 재료회사인 Kerry사의 보고서에 따르면 소비자의 65%가 음식과 음료에서 기능적인 혜택을 찾는다고 한다.

출처 : https://www.fooddive.com/news/could-collagen-dominate-food-and-beverage-in-2020/569959/

[시사점] 기능석 식품에 대한 높은 수요와 더불어 관련 제품이 끝없는 발전을 거듭하고 있음. 기능성 원료 추가는 기존 제품에 새로운 이미지를 더하고 업그레이드를 꾀하는데 좋은 방법 중 하나인 만큼,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여 신제품 개발에 적용하는 노력이 필요할 것임



'2020년 미국 기능성식품 시장, ‘콜라겐’에 주목하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미국 #콜라겐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