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4.08 2020

[러시아] 소매기업협회, 마트 방문객 최근 일주일간 40-60% 급감하였다고 밝혀

조회2720

소매기업협회, 최근 일주일간 마트 방문객 40-60% 급감하였다고 밝혀
- 다만 1회당 평균 지출액은 증가 추세


47일 러시아 TASS 통신에 따르면 지난 주 근린상가형 소매점의 방문객이 20-30% 감소했으며, 중대형 슈퍼마켓은 3월 중순의 (코로나를 대비하기 위한) 과잉 수요기간 이후 40-60% 감소하였다.


이 같은 사실은 7일 소매기업협회 대표 세르게이 벨랴코프가 기자들을 통해 전했다.

 

 

 지난 일주일 간, 우리는 마트마다 방문객이 꾸준히 감소하고 있는 상황임을 인지했다.
   주거지 근처 소형마트는 평균 방문객이 25% 감소하였고 대형 슈퍼마켓과 하이퍼마켓 방문객은 40-60% 줄어들며 더욱 큰 타격을 입었다.
   시민들의 방문 횟수는 줄었으나 1회 구매금액이 늘면서 평균적인 지출액은 증가하였으나, 지출액 증가 추세 또한 둔화되고 있다.

  러시아 전체 유통시장 점유율 1위 업체인 X5 리테일 매장 방문객 또한 감소했다.
  (
중소형 마트 ‘Pyaterochka’41방문객은 16.9% 감소, 평균 소비량은 50% 증가.
    모스크바와 상트페테르부르크 소재 ‘Azbuka Bkusa’328-29방문객은 17% 하락했으나, 30일부터 42일까지 평균 소비량과 매출은 40% 상승했다.)

    하이퍼마켓 Auchan은 고객들이 해당 마트 온라인 상점을 통한 주문이 증가했다고 언급했다. 오프라인을 통한 구매는 소폭 감소했으나 온라인에서는 2배 증가했다고 관계자가 TASS 통신에 전했다

 

 

 

벨랴코프에 따르면 유통업체들은 3월 중순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했던 기간이 지속될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대량으로 물량을 축적했으나, 방문객의 감소와 소비량 감소에 직면했다.

소비자들의 구매 품목은 곡류, 병조림 식품, 화장지, 위생용품에서 채소, 육류, 어류 등 신선 농산물로 바뀌었다.

 

  

AKORT 대표는 소매업계에 3월 있었던 일시적인 매출 증대가 반복될 것이라 판단하지 않을 것을 촉구했다.

우리는 구매 물량을 늘리고, 인력을 늘리고, 물류 서비스를 늘리며 많은 투자를 했지만 이 투자에 대한 성과를 거두지 못할 것입니다.
  경제 전체가 수익을 위한 경제 모델로 영업한 것이 아니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지금 우리는 되돌릴 수 없는 투자에 대한 결과를 관찰하고 있으며,
  재정적인 압박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방문객 감소, 구매량 감소, 평균 소비금액의 감소 추세는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벨랴코프는 예측했다.

   

그는 조만간 식료품 뿐만 아니라 모든 형태의 상점에 대한 급격한 방문객 감소 뿐만 아니라 매출 감소도 예고했다.

'[러시아] 소매기업협회, 마트 방문객 최근 일주일간 40-60% 급감하였다고 밝혀'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러시아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