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수출뉴스

홈 뉴스 수출뉴스
08.19 2020

모스크바주에서 선택한 최적의 가지재배 품종

조회207

모스크바사무소 alenky@at.or.kr  

  

ㅇ 모스크바주 엘렉트로스탈市에 위치한 농업단지에서는 본격적인 가지 재배를 시작했으며 그동안 수익성 검토를 위해 많은 연구가 진행된바 있었다.

  

ㅇ 일렉트로스탈 시 IVANISOVO 농업 콤프렉스는 가지재배를 시작했다고 발표하며 이를 위해 그 동안 러시아 기후에 최적화된 종자 개발의 연구결과로 스마트 팜에서 생산이 가능한 종자를 개발했다고 발표하였다.

  

ㅇ 모스크바주 안드레이 라진 농업부 장관은 “토마토, 오이에 국한되어 온 대량 온실 작물재배를 위해 많은 연구가 시도되었으며 다양한 품종들에 대한 연구 결과 최적의 작물로 가지를 선정하였고 가지 품종에 대해 결정하였다” 고 발표하였다.

  

ㅇ 가지 원조품종은 "Angela"이며 무게가 350 ~ 400g이고 길이가 22 ~ 25cm 정도로 자주색과 흰색 줄무늬가 있고 흰색의 부드러운 식감과 단단한 뼈대 부분으로 구별된다.

  

[모스크바 주 Victoria Agro 사 스마트팜 내부 자료사진]

  

ㅇ 안드레이 라진 장관은 “코코넛 배지에서 재배되는 신품종 가지재배 면적은 약 0.7헥타르에 달하는 면적으로 약 15천개의 육묘를 파종하는 규모이며 평방미터당 연간 약 40~45kg의 수확량을 기대한다”고 언급하였다.

  

ㅇ "Angela" 하이브리드 품종은 각종 테스트와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러시아 국가 등록을 마치었으며 전 러시아에 보급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ㅇ 러시아 기후조건과 유통조건에 적합한 가지 품종개발을 위해 관련 연구자들은 다년간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해 왔으며 2019~2020년 시즌에 개발된 품종의 필드테스트를 위해 온실내 육묘를 파종하고 작물의 모양, 수확량, 질병과 해충에 대한 내성들을 추가로 연구하였다.

  

ㅇ 다양한 테스트 결과 연구원들은 Angela 하이브리드를 최적의 품종으로 선택하였으며 IVANISOVO 농업 콤프렉스는 우선적으로 모스크바시와 모스크바주 시민들에게 시범적으로 자체 유통망을 통해 반응을 조사하고 있다.

  

ㅇ 안드레이 라진 장관은 최근의 소비자 반응 결과를 보고 받고 매우 만족스런 결과를 보고 받았다고 전하며 향후 동 품종의 러시아 전역 보급을 위한 종자 판매에도 투자를 확대하겠다고 발표하였다.

  

ㅇ IVANISOVO 농업 콤프렉스는 총 20.5 헥타르의 재배면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네델란드형 유리온실로 연간 2만톤 가량의 토마토, 오이 및 양상추를 재배하고 있는데 향후 200헥타르까지 재배 면적을 확대할 계획을 갖고 있다.

  

 

  

  

자료출처 : 모스크바 주 농업부 https://www.agroxxi.ru/rossiiskie-agronovosti/samyi-podhodjaschii-vid-baklazhana-dlja-promyshlennogo-proizvodstva-v-podmoskove-opredelili-opytnym-putem.html

'모스크바주에서 선택한 최적의 가지재배 품종'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러시아 #가지 #품종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