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9.04 2020

냉동건조 야채·과일, 중국 간식시장 대유행!

조회5632

요즘 오프라인 간식 매장과 온라인 쇼핑 플랫폼에서 냉동건조 야채·과일 간식은 모두 핫하다. 매출이 높은 어떤 가게는 한 달에 주문이 10만건을 넘기도 한다. 점점 건강과 영양을 선호하고 식품의 편이화가 추세인 이 시기에 냉동건조 야채·과일은 사랑받을 수밖에 없다.


 external_image
출처: 티몰

‣ 냉동건조 야채·과일의 특징


(저장)
당근, 오크라, 호박, 복숭아, 대추 등 여러 가지 흔한 야채, 과일을 빠르게 저온 냉동 후 진공 환경에서 건조시켜 생산된 것이므로 냉장 필요 없이 밀봉만 한다면 장기간 실온 보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래서 냉동건조 야채·과일은 휴대하기도 쉽고 제철이 아닌 야채, 과일일지라도 손쉽게 먹을 수 있는 영양만점 간식이 되었다.


external_image 
출처: 티몰

(영양가치) 냉동건조기술로  물리변화만 일어났기에 냉동건조 야채·과일 간식은 야채와 과일의 수분만 잃었지 자체의 영양성분은 그대로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소금 또는 당 절임, 고온 건조 등 전통적인 식품 저장수단에 비해 영양분 손실이 훨씬 작고 식품첨가제의 사용이 필요 없어 걱정없이 먹을 수 있다. 단순한 수분 손실이므로 가공 후의 야채·과일은 본연의 형태, 향과 맛을 보존했을 뿐만 아니라 바삭한 식감도 가져다준다.
(가격) 냉동건조 야채·과일은 낮은 수분함유율로 원가가 높다. 판매가격은 보통 야채·과일의 5~6배이다.
(우려) 95%~100%의 수분 손실로 당분이 집중되어 냉동건조 야채·과일 간식 탄수화물의 함량이 너무 높다. 시중에 제품 100g당 탄수화물 함량이 90.1g인 것도 존재한다. 쉽게 이 간식으로 당류 과다섭취 될 우려가 있다.


‣ 냉동건조 야채·과일 간식의 전망

 냉동건조 야채·과일 간식이 다른 식품과의 콜라보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황화톈톈식품(黄骅天天食品) 왕장명(王长明) 총경리는 이것은 새로운 트렌드이고 현재 시장반응도 매우 좋다고 한다. 냉동건조 야채·과일에 시리얼, 그리고 우유 또는 요거트를 부어 같이 먹으면 영양도 풍부하고 맛도 좋으며 비주얼도 좋아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external_image 
출처: 티몰


■시사점
- 단일한 품목으로 구성된 냉동건조 대추, 버섯, 딸기 제품에 비해 종합 야채·과일 패키지는 맛과 영양, 색감이 풍부하여 훨씬 인기가 높은 편이다. 간식에 대한 중국인들의 관념이 바뀌면서 기존의 견과류나 스낵류에서 건강과 휴대성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냉동건조 과일, 야채가 간식류의 샛별로 부상하고 있다.
- 켈로그를 포함한 여러 식품기업이 잇따라 “냉동건조 야채·과일 + 시리얼 ”또는 “냉동건조 야채·과일 + 시리얼 + 요거트 큐브”콜라보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앞으로 이 품목의 시장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http://www.foodaily.com/market/show.php?itemid=22504
           https://new.qq.com/omn/20191115/20191115A0KNRS00.html

'냉동건조 야채·과일, 중국 간식시장 대유행!'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딸기 #사과 #키위 #표고버섯 #대추 #중국 #시리얼 #요거트 큐브 #간식 #스낵 #야채 #과일 #냉동건조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