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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30 2020

미국 육류와 가금류 판매 증가 추세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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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출처 : Fooddive

식품산업협회(Food Industry Association; FMI)와 육가금연구교육재단(Foundation for Meat and Poultry Research and Education)이 발표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3월 중순부터 7월까지 육류와 가금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4.6% 증가하였음. 조사 대상 쇼핑객의 약 48%가 식당과 접객업이 폐쇄된 후 가정식을 위하여 상반기에 더 많은 고기를 구입하였음. 이번 소비 패턴 연구는 육식을 하는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음.


소비자들의 고기 구매 습관에 관한 여러 연구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의 구매 습관이 장기적인 식육 업계의 매출 증대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는 징후가 나타나고 있음. 소비자의 3분의 2 정도가 팬데믹 기간 중 쇼핑 습관 변화에 따라 3월 이후 고기나 고기요리에 대한 지식이 향상되었다고 대답하였음.


또한 조사 대상 소비자의 58%는 수요에 맞춰 공급이 조정 되더라도 더 다양한 종류의 고기 및 가금류를 계속적으로 구입할 것이라고 답하였음. 또한 육류의 공급이 원할하지 않았던 시기에, 육류 소비자들의 51%는 다른 종류의 고기 및 가금류를 구매하였으며, 11%의 소비자는 식물기반 단백질 등 육류 대체품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음.


이러한 소비 패턴과 함께 많은 소비자들이 평소보다 저렴한 고기를 찾기 보다는 새로운 브랜드나 새로운 형태의 고기를 소비하는 비중이 늘어나고 있음. 미국 내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불구하고 식료품 소매점에서 판매되는 프리미엄 육류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높은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를 만족시키기 위해 공급업체들은 신제품을 시장에 내놓고 있음.


외식이 어려워져 가정식을 준비하는 빈도가 높아짐에 따라 가정내에서 소비하는 요리의 질을 높이기 위해 믿을 수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의 육류 제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음. 레스토랑에서 식사하는 것과 같은 훌륭한 프리미엄 식사를 가정에서 즐기기 위하여 소비자들은 현지 소매점에서 고품질의 육류 제품을 찾고 있으며 이는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한 육류 생산 업체의 다양한 시도와 함께 시장을 이끌 것으로 예상됨.


인증된 해리퍼드 비프(Certified Hereford Beef)의 CEO인 아마리 사이퍼드만(Amari Seiferman)은 밀키트, 케밥 및 여타 제품에 더욱 가치를 부가하고 많은 양념 고기를 첨가하고 있으며, 업계 역시 더욱 창의적이 되어 가고 있다고 밝혔음. 또한 소비자들이 집안에서 식사를 준비하는 재료로써 육류 제품을 소비하는 빈도가 높아짐에 따라 그들이 구매하는 제품 품질이 일관되게 유지 될 것을 바라고 있다고 말하였음. 또한 육류를 재료로 사용하는 레시피 및 동영상 자료 등은 소비자들이 육류를 다루는 재미와 능력을 함께 향상시킴으로써 쉽게 제품에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고 하였음.


이러한 추세에도 불구하고 대체 육류로 떠오르고 있는 식물성 고기 판매는 식료품점에서 빠르게 증가하고 있음. 이러한 식물성 고기의 소비 증가는 채식주의자 사이에서 보다 현저하게 나타났을 수도 있으나, 기존 육류 소비자 역시 식물성 고기를 함께 소비하고 있을 가능성도 내재하고 있음. 소비자의 2/3만이 고기가 균형 잡힌 식사에 포함된다고 생각한다고 답하였으며, 이는 식물성 고기의 잠재적인 성장 가능성을 보여 주고 있음.


▶시사점 : 레스토랑 식사가 금지 혹인 제한됨에 따라 미국내 시장에서 가정식의 재료로써 육류를 소비하는 비중이 늘고 있으며, 더 나아가 프리미엄 육류 제품에 대한 수요 역시 증가하고 있음. 이러한 증가 추세에 발 맞추어 업계는 다양한 시도를 통해 높은 부가가치를 지니고 있는 신제품을 출시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음. COVID-19로 인해 촉발된 소비자들의 식품 소비 패턴의 변화는 식품 업계 기업들의 창의적인 시도를 통해 매출 증대를 노릴 수 있는 기회로 인식되기도 함.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창의적 제품 기획 및 시장 출시를 통해 새로운 패턴의 소비에 적응하기 위한 꾸준한 노력이 필요한 시점인 것으로 보임.


▶출처

https://www.fooddive.com/news/grocery--meat-poultry-sales-skyrocketed-nearly-35-from-march-through-july/585995/

Meat, poultry sales skyrocketed nearly 35% from March through July


https://www.foodbusinessnews.net/articles/17030-premium-meats-in-high-demand

Premium meats in high dem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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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미국 #육류 #가금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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