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수출뉴스

홈 뉴스 수출뉴스
11.09 2020

aT, 中 백화점 1위 유통강자와 한국식품 판촉(2020.11.09. aT 보도자료)

조회426

김해나 sunrise@at.or.kr  

O2O매장‧온라인몰 통해 동북3성 시장개척 적극 나서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 주다롄영사출장소 최종석 소장(가운데)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중국 동북 3성 시장개척을 촉진하기 위해 중국 백화점 1위 업체인 ‘대상집단’과 손잡고 한국식품 판촉에 나섰다.

 이번 판촉행사는 11월 4일부터 17일까지 대상집단 산하의 O2O 매장인 대상센셩 5개점과 온라인몰인 텐꺼우망 라이브 방송을 통해 유제품‧유자차‧스낵‧음료 등 100여 종의 다양한 제품을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의 시음‧시식행사와 온라인 라이브방송을 통한 실시간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한국제품에 대한 관심과 구매를 동시에 이끌어낼 계획이다.

 이번 판촉을 함께 진행하는 ‘대상집단’은 랴오닝성 다롄 소재의 대형유통기업으로, 동북 3성 시장에서는 최대 유통강자로 꼽힌다. 지난해 매출액만도 3,280억 위안(한화 약 56조원)에 달하며, 마이칼, 신마트, 첸셩 등 중국 전역에서 380여 개의 유통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동북 3성지역은 우리 역사적으로도 의미가 많은 곳이지만, 러시아와 몽골 등 신북방국가들과도 인접한 곳”이라며, “향후 이곳의 주요 거점도시 판촉은 물론 보세구역을 활용한 온라인마케팅 등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aT는 올해 7월에 다롄에 지사를 설립하여 한국식품의 동북 3성 시장개척과 함께 중국 농산물 정보조사, 국영무역 현장지원 등 수출입 통합업무를 수행해 오고 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중국 #유통채널 #대상센셩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