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3.09 2021

필리핀은 밀키트 열풍 !

조회6899
1. 집에서 간편하게, 베트남 쌀국수 HMR 키트!
external_image
- 베트남 대표 쌀국수 체인점인 Pho24가 필리핀에서 쌀국수 HMR 키트를 출시하였음. 이는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소비자의 식습관 변화에 발 맞추어 간편식 키트를 출시하여 소비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마케팅 형태로 볼 수 있음
 - 판매되고 있는 쌀국수 밀키트는 매장내 픽업 혹은 배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배송 주문을 받고 있으며, 현재 필리핀의 수도인 마닐라를 중심으로 밀키트 상품이 활발하게 판매되고 있음

2. 변화되는 식습관 및 다양한 밀키트의 등장
 -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외식을 통해 식사를 하기 보다는 집에서 요리를 해먹는 문화가 정착 되고 있음
 - 이에 따라 `20년 연말부터 다양한 외식기업들이 밀키트(Meal Kit) 상품을 만들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음
 - 대부분의 밀키트가 현지인들이 주로 섭취하는 육류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부 밀키트의 경우 소바 혹은 쌀국수와 같은 면류로 구성되어 있음
 - 밀키트의 경우 종류에 따라 399페소 이상으로 가격이 측정되어 있으며, 필리핀의 중상류층을 타깃으로 판매하고 있음 (일반 현지인 기준 1끼 식사 비용 : PHP50 전후)

3. 현지 유통 밀키트 판매 현황
external_image
 - 필리핀에서 판매되고 있는 밀키트의 경우, 대부분 `20년 말부터 음식점을 중심으로판매 시작했으며 소득수준이 높고 구매력이 있는 마닐라를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으며, 가격대는 70페소부터 1,500페소까지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음
 - 품목은 육류를 주로 소비하는 필리핀 소비시장의 특성에 맞추어 육류류 밀키트 상품이 많이 판매되고 있으며 그 외에 피자, 우동 등 외국산 식품 등이 판매되고 있음

 □ 밀키트 상품 사진
external_image
4. 시사점
 - 비대면 접촉 사회로 접어듬과 동시에 밀키트 산업이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음에 따라 현지 동향 및 소비자들의 식습관 변화에 맞춘 마케팅이 필요함
 - 외식을 주로 하는 필리핀 소비자들이 가정 내 요리를 하는 식습관 문화가 자리 잡힘에 따라 식자재 구매가 늘고 있으며, 간편하게 요리 해먹을 수 있는 밀키트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어 국내 HMR 관련 업체는 필리핀 진출시 참고할 것

5. 출처
 - https://www.bworldonline.com/diy-pho-at-home-with-pho24-meal-kit/
 - https://awesome.blog/2020/06/the-best-meal-kits.html
 - https://shopee.ph/persiagrill?fbclid=IwAR1cOKdLqWJbSMuJfEtcl6cczb64DZru14qNaY-WbmffRlLw1VGEVO_t9Zk

'필리핀은 밀키트 열풍 !'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