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수출뉴스

홈 뉴스 수출뉴스
03.19 2021

태국 Ajinomoto, 저염 신제품 개발

조회381

방콕지사 bangkok@at.or.kr  





▢ 주요 내용

ㅇ 2,200만명 이상의 태국인이 식품내 높은 함유량의 소금과 나트륨 소비로 인해 질병에 시달리고 있으며 매년 2만명이 관련 질병 중 하나로 사망하여 연간 981억 바트의 비용이 발생되고 있다.

ㅇ 이러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태국 진출 대표 일본 식품 기업인 Ajinomoto는 태국 식품 제조업체가 더 건강한 인스턴트라면, 스낵 및 조미료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저염 향미 강화제를 개발했다.

ㅇ Ajinomoto의 신제품인 Salt Answer Kem은 기존의 맛은 유지하면서 고추, 마늘과 같은 향신료의 풍미를 향상시켜 소금의 사용량을 30%까지 줄일 수 있다고 Ajinomoto는 말했다.

ㅇ 식품의 풍미를 향상시키는 이 신제품은 식품 생산자들의 재료비를 줄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 시사점

ㅇ 태국은 더운 날씨로 인해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을 많이 먹는 나라중 하나이나 특히 코로나이후 건강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식건강을 감안한 다양한 제품들의 출시가 잇따르고 있어 우리도 이러한 트렌드를 감안한 제품개발 및 홍보전략이 필요한 시기로 보인다.

 ㅇ 저염식의 트랜드가 앞으로 지속되고 보다 확대될 것을 감안하여, 기존 현지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는 일부 자극적인 풍미의 가공식품류도 기존의 풍미는 유지하되 바른 식생활에도 부합할 수 있는 식품개발을 중장기적 측면에서 접근해야 할 것으로 생각된다.


'태국 Ajinomoto, 저염 신제품 개발'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과자 #라면 #소스 #태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