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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12 2021

호주 대형유통매장, 코로나19 대응 가격할인 지속

조회210

자카르타지사 mnjsong@at.or.kr  


*출처 : The Australian (2021.04.09.)

▶ 주요내용

 ‧ 호주 3대 대형유통매장에 속하는 콜스(Coles)는 지난 2011년부터 시작되어온 판매가격 할인 마케팅 캠페인인 “다운 다운(Down Down)”을 지난 주부터 진행함

 ‧ 콜스의 관리이사 그렉(Greg Davis)씨에 의하면 코로나19로 인해 호주 소비자들은 여전히 집에서 조리해 먹는 것을 선호하고 있으며 구매가격 대비 더 좋은 품질의 제품을 선호한다고 언급함

 ‧ 콜스는 지난 10년간 진행되온 다운다운 캠페인을 인지하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11년차인 금년 연초부터 현재까지 약 250개 제품의 가격을 낮추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제품의 가격을 조정할 예정임

 ‧ 가격 할인이 적용된 품목은 시리얼, 파스타, 참치캔, 신선농산물, 건강식품, 고기. 생선, 과일통조림, 애완사료 등이며 콜스 자체브랜드 제품에 많이 적용 되었음

 ‧ 할인적용은 대용량 식품 및 학교 도시락 메뉴 등에도 적용 되었으며이에 모닝스타(Morningstar) 언론매체 연구원은 이 캠페인이 대형유통매장 울워스(Woolworth) 등 경쟁 유통매장 별 전체 수익을 감소시킬 불이익이 있을 것으로 전망함 



▶ 시사점 및 전망


 ‧ 코로나19 동안 집콕 소비자 증가로 인해 식품 판매는 높아지고 있으나 유통매장 별 무차별한 가격 전쟁에 대한 가격 부담은 유통매장 및 납품 유통사가 짊어지고 있으며, 대형유통매장 입점에 따른 가격 할인 부담으로 제품수입 시 수출업체에 저렴한 단가를 요청하기도 함

 ‧ 호주 식료품 시장에서 저렴한 가격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으나 식품이 일회성 구매가 아니기에 무조건 저렴한 가격만이 아닌 품질과 맛 위주로 구매 결정을 내림. 이에 시장 특성을 잘 파악하여 소비자들이 재구매할 수 있는 양질의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장기간 판매할 수 있는 경쟁력임



*출처 : The Australian (2021.0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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