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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28 2021

2021년 베트남 식품 마케팅 포인트 색깔은 “초록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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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나 sunrise@at.or.kr  

2021년 베트남 식품 마케팅 포인트 색깔은 “초록색”      원고작성 : 하노이지사(ouk0216@at.or.kr)


▶ 베트남 식품 포장 트렌드는 초록색

 ◦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크게 상승하였으며 이에 따라 안전하고 건강한 식품을 구매하기 위하여 제품들의 성분, 첨가물 등을 꼼꼼히 살피는 베트남 현지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음

 ◦ 그로 인해 베트남 식품업계에서는 현지 소비자들에게 타 제품에 비해 보다 건강하고 안전한 식품으로써 인식되고자 포장지 등에 각별히 신경을 쓰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대표적인 예로써 베트남 국영 유제품기업인 비나밀크가 `21년 상반기 출시한 초록농장 우유(Green Farm Milk)이 있음

 ◦ 베트남 주요 온라인 뉴스매체인 MSN베트남(Msn.vn)에 따르면, 베트남 대도시인 하노이 및 호치민시를 기점으로 식품을 구매하는 현지 소비자들과의 인터뷰 등을 진행해본 바, 동일한 제품이라도 초록색 등 깨끗하고 건강한 이미지를 나타내는 색이 입혀진 포장 제품에 더 눈길이 가는 것과 동시에 구매의사가 높아진다고 대답하였으며,

 ◦ 실제로 비나밀크(Vinamilk) 관계자는 `21년 상반기 초록농장 우유를 출시한 이후 대형유통매장 등에서 판매되고 있는 초록농장 우유가 타 기업에서 출시한 유제품 대비 판매량이 약 23% 가량 차이가 날 정도로 현지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거우며 이는 건강한 느낌을 주는 포장지를 개발한 것이 주요 원인이라고 분석함

 ◦ 이와 같은 트렌드는 비단 유제품 뿐 만이 아닌 라면 등 가공식품류에서도 나타나고 있는데 현지에서 감자라면, 채소라면, 호박라면 및 유기농라면 등의 판매량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것은 현재 식품 트렌드를 가장 잘 나타내주는 것이라고 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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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사점
 ◦ 현지 베트남 식품시장의 주요 트렌드는 건강과 안전이라고 인식되고 있으며 이에 현지 및 타 경쟁국에서 출시한 식품 신제품들의 주요 마케팅 포인트 또한 이를 반영하여 초록색과 같은 건강한 이미지의 포장지 개발 등으로 현지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음

 ◦ 맵거나 짠맛이 강한 식품으로 인지도가 높은 한국산 식품이 베트남 현지 시장에서 시장 확대 등의 판로를 찾고자 한다면 이와 같은 현지 트렌드를 반영하여 포장지 개선 등의 움직임을 보여야 할 것으로 보임

▶ 출처 : 베트남 주요 온라인 사이트, 비나밀크 등

 https://www.msn.com/vi-vn/money/news/vinamilk-ra-m%e1%ba%aft-s%e1%bb%afa-t%c6%b0%c6%a1i-cao-c%e1%ba%a5p-green-farm-t%e1%bb%ab-trang-tr%e1%ba%a1i-sinh-th%c3%a1i/ar-BB1fDm1p?li=BBr8Mk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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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베트남 #마케팅 #포장(패키지)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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