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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28 2021

베트남 국영 유제품기업 비나밀크(Vinamilk), 중국으로의 유제품 수출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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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국영 유제품기업 비나밀크(Vinamilk), 중국으로의 유제품 수출 성공

 

2021426, 하노이지사

  
키워드 : 유제품 수출

베트남 비나밀크(Vinamilk), 중국으로의 유제품 수출 성공

- 베트남 국영 유제품기업인 비나밀크(Vinamilk)가 최근 두유(아몬드, 팥 등이 함유) 연유 가공 유제품 컨테이너(10)를 중국으로 수출함

- 중국으로 수출되는 제품의 경우 중국을 대표하는 색깔인 빨간색과 노란색을 활용하여 제품을 포장하였으며 이를 활용하여 수출하였던 연유(Sua Ong Tho)가 중국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음

- 비나밀크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중국에서 요구르트, 연유, 두유 등과 같은 다양한 유제품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으며 중국 유제품 시장에 비나밀크의 점유율이 지속 상승할 것이라고 긍정적으로 전망하였음

- 특히, 중국의 경우 유기농 식품 수입 기준이 타 국가에 비해 까다로운 편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러한 기준을 충족시키고자 비나밀크가 중국 수출용 유제품공장을 증설하였다고 함

- 이러한 비나밀크의 적극적인 행보로 유제품 수요 강세 지역인 중동, 동남아, 미국과 더불어 유제품시장 성장잠재력이 높다고 평가받는 중국, 한국 및 일부 아프리카 지역 등을 개척하여 `20년 비나밀크 해외사업 총 매출은 U$24천만 달러(한화 약 2,700)로 수준으로 전년 동기대비 8%

가량 증가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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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점

- 중국의 유제품 시장은 독일, 호주, 뉴질랜드 등의 타 경쟁국산 브랜드와 다양한 중국 브랜드가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어 신규 브랜드 진입이 어렵다고 평가 받고 있으나, 베트남 비나밀크가 차별화된 포장지 등을 통해 중국으로의 수출을 성공하였다고 밝힘

- 비나밀크의 주 마케팅 포인트는 현지인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포장을 개발하여 현지 시장을 공략하는 점을 보아 한국산 유제품도 베트남 주요 소비층의 트렌드에 맞추어 포장지 개발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베트남 유제품 시장을 공략해볼 필요가 있음

 

https://sciencevietnam.com/vinamilk-xuat-khau-sua-sang-trung-quoc-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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