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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23 2021

중국 저온 생우유 폭발적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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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저온 생우유 폭발적 증가

저온 생우유는 코로나19 여파로 소비시장의 주력제품이 되면서 시장 침투율과 판매량이 증가했다. 유제품 업체가 발표한 실적보고서를 보면 저온 생우유 사업은 전체 실적에 적지 않은 비중을 차지하고, 저온 생우유 시장을 계속 개척하고 있다.

20202분기부터 유제품 시장이 회복을 시작하면서 저온 생우유는 인기제품이 되었다. 특히 1, 2선 도시에서는 저온 생우유에 대한 소비자 수용도가 높아져 시장 침투율 및 판매량 모두 증가했다.

oIBP(欧睿数据) 통계를 따르면 2017~2019년 중국 우유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각각 9.7%, 10.7%, 11.6% 증가했다. 2019년 저온 생우유 시장규모는 이미 343억 원(697억 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1% 이상 성장했고 2018~2024년 복합 성장률이 8.9%로 예상된다.

저온 생우유는 지금 빠르게 발전하고 있어 시장 수요가 증가하여 저온 생우유 사업에 대한 유제품 업체들의 투자도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멍뉴(蒙牛)는 제품 혁신, 품질 통제 및 공급망 강화, 유통채널 확대 등 전략 실시로 생우유 부문 3년 연속 매출이 200% 늘었다. 메이르셴위라는 프리미엄 브랜드에 주력해 지속 신제품을 출시했는데 사막 유기농 생우유, 봄 한정판 생우유, 벚꽃 한정판 생우유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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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르셴위-사막 유기농 생우유

메이르셴위-벚꽃 한정판 생우유

출처 : 바이두

광밍(光明)은 저온 생우유 사업을 지속 전개하여 전국적으로 업무 배치를 가속화하고 있다. 우유 신제품 신선목장은 전국 착지 전략을 추진하여 2, 3선 도시로 빠르게 침투하고 또한 타 식품기업과 손잡고 합자회사를 설립하여 화동·화북지역 생산 및 공급원 배치를 보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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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밍-신선목장

광밍-우배

출처 : 바이두

중국 저온 생우유 시장은 아직 블루오션 단계에 있으며, 향후 생우유의 경쟁 포인트는 주로 세 가지 방면에 있다.

첫 번째는 배송범위다. 배송범위가 넓으면 시장배치 및 배송효율을 제고하여 원가를 더 낮출 수 있고 더 큰 우위를 점한다. 두 번째는 우유 공급원이다. 공급원의 분포 위치가 과학적이고 공급량이 많고 기술이 우수하면 시장 경쟁력을 더 높일 수 있다. 마지막으로 1,2선 시장 외에 3,4선 시장도 중요한 저온 생우유 소비시장이다, 앞으로 수준이 낮은 시장에서 효과적인 배치를 할 수 있다면 유제품 기업의 발전에 더욱 도움이 될 것이다.

출처 : http://www.foodaily.com/market/show.php?itemid=24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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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유제품 #중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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