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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10 2021

일본을 사로잡은 이탈리아 전통 디저트

조회2994

■ 이탈리아 전통 디저트 마리토쪼

  스위츠(Sweets) 강국 일본에서 올해 상반기 가장 핫 한 제품은 단연 ‘마리토쪼(Maritozzo, マリトッツォ)이다. 마리토쪼는 고대 로마 때부터 이어져 온 이탈리아 디저트로 브리오슈 반죽에 생크림을 넣은 것으로, 견과류나 과일 등이 추가되기도 한다. 이탈리아에서는 카페에서 아침 대용으로 먹거나 과자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이탈리아어로 ’남편‘이라는 뜻의 Marito에서 파생된 것으로 약혼녀에게 줄 반지나 보석을 크림 속에 숨긴 것에서 유래되었다. 


 마리토쪼의 주요 인기 요소는 빵 사이에 생크림을 듬뿍 넣어 먹음직스럽게 보이는 외형에 있다. 이 디저트는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젊은층 사이에서 퍼지면서 빠르게 이슈를 선점하였다. 구글트렌드를 보면 올해 상반기 빠르게 검색량이 늘고 있는 것이 확인된다. 


<마리토쪼(マリトッツォ) 검색 추이(`21.1.1~6.30), 구글 트렌드>

 

■ 업체들의 발 빠른 제품화


 마리토쪼가 ’21년 상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이슈가 되어 아직 반년도 채 되지 않았으나 업체들은 빠르게 제품화에 들어갔다. 베이커리 뿐 아니라 커피전문점부터 편의점까지 현재 일본 대부분의 식음료 브랜드들은 자사의 제품을 내놓고 있다. 스타벅스는 올해 봄 벚꽃시즌에 맞추어 ’마리토쪼 사쿠라(벚꽃)‘를 출시하였고, 최근에는 여름에 맞게 레몬과 망고를 이용한 제품을 내놓았다. 편의점 브랜드 패밀리마트와 세븐일레븐도 연달아 마리토쪼 신제품을 출시하였다.

  



■ 시사점    

 마리토쪼가 순식간에 일상으로 파고든 데에는 SNS의 힘이 크다. 최근 업체들은 SNS의 입소문에 즉각적으로 반응하여 제품화를 진행한다. 시장에 빠르게 진입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맛뿐 아니라 외관에서부터 소비자를 끌어들일 수 있어야 한다. 이처럼 SNS를 잘 활용하여 이슈를 선점한다면 일본 시장에 빠르게 침투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 및 사진출처>

https://ja.wikipedia.org/wiki/

https://trends.google.com/trends/?geo=JP

https://www.starbucks.co.jp/press_release/pr2021-4163.php

https://iemone.jp/article/gourmet/mayumi_w_170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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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일본 #이탈리아 #디저트 #마리토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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