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8.23 2021

[태국] 여성전용 기능성 음료 최초출시

조회2166


external_image

[사진출처: Prachachat]



▢ 주요 내용


 ㅇ 태국 식음료 회사인 SAPPE Public Company Limited (SAPPE)의 대표인 Ms. Piyajit Rak-Ariyapong은 Kasikorn Research Center 조사 결과를 언급하며 2021년 무알코올 음료 시장규모는 총 19억 7,990만 바트로 추정되며 연간 성장률이 약 0.5~1.5%로 추정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중 기능성 음료 카테고리가 여전히 성장 가능성이 높은 품목으로 2020년 9~11%의 성장률을 보였고 이러한 성장세는 2021년 상반기까지 계속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ㅇ 올해 성장률이 높은 음료로는 특정 고객 그룹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특수 음료, 건강 음료, 비타민 워터, 비타민 음료, 그리고 기능성 음료로 예상된다. 장기화 되고 있는 팬더믹으로 인해 건강에 관한 의식이 높아지고 있어 영양소가 풍부한 음료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고 언급했다.


 ㅇ SAPPE는 최근 새롭고 혁신적인 건강 음료를 개발하였다. 그 중 하나는 70-80%의 여성 소비자가 월경 기간 중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불편함을 겪고 있고 이러한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신제품 "뷰티 드링크"의 허브 시리즈인 '루비 레이디' 라는 제품으로, 관련 기능성 음료제조 업계 최초로 출시했다.


 ㅇ ‘루비 레이디’ 제품은 석류 쥬스에 당귀 추출물, 홍화, 후추 등의 허브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건강을 위해 설탕을 넣지 않았고 좋은 맛과 향을 제공하여 거부감없이 마시기에  편리한 제품이라고 언급했다. "Ruby Lady"의 주요 타겟 그룹은 여성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그들의 직업군은 학생, 대학생, 오피스 직원이라고 밝혔다. 첫해 제품의 매출 목표는 5천만 바트로 예상하고 있으며 태국 전역의 편의점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ㅇ “특정 호르몬 불균형으로 고민하는 여성들에게 '루비 레이디'는 업계 최초의 기능성 음료로 여성들이 월경기간 섭취해야하는 음료로 인식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Piyajit은 덧붙였다.



▢ 시사점


 ㅇ 기능성 음료 시장은 건강하고 새로운 맛의 음료를 시도하려는 구매력이 있는 소비자를 끌어들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CV19 확산으로 인해 많은 소비자가 건강에 의식이 높아지면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 성분을 포함한 음료수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ㅇ 현재 소비자들은 음료에 설탕 대신 스테비아와 같은 천연 감미료를 사용하는 음료를 점점 더 찾고 있으며 이는 기존의 과일 주스 및 청량음료 이상의 관심을 끌고 있다. 기능성 음료 시장에 중요한 핵심은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 뿐 아니라, 음용 편의성, 저렴한 가격, 품질 면에서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이어야 하고, 기능성에 대한 명확한 결과가 뒷받침되어야 할 것이다.




'[태국] 여성전용 기능성 음료 최초출시 '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음료 #태국 #기능성음료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