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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21 2021

인도네시아 최대 식품기업, 팬데믹 기간 라면 판매량 증가

조회353

자카르타지사 mnjsong@at.or.kr  


* 출처 : Bisnis.tempo.co


ㅁ 주요내용

 ‧ 인도네시아 최대 기업인 살림그룹 산하 식품기업인 인도푸드(Indofood)의 '21년 상반기 라면 매출액은 '20년 상반기 대비 30.5% 증가한 20.22조 루피아(약 1.65조원)를 달성하였으며 그 중 순이익은 3.92조 루피아(약 0.32조원)임

 ‧ 인도푸드는 라면 외 과자류, 음료류, 유제품, 조미료 등 생산하고 있으나 '21년 상반기 총 매출액 28.19조 루피아(약 2.33조원) 중 라면매출이 71.7% 차지하였음

 ‧ 인도푸드는 중하층 대상 총 6개 상호(Indomie, Supermi, Sarimi, Pop Mie, Sakuran, Mi Telur Cap 3 Ayam)의 라면을 판매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 외 호주, 미국, 대만, 유럽 등 세계 전역에 판매하고 있음

 ‧ 인도푸드 대표이사 안토니 살림(Anthoni Salim)은 직원들의 일자리를 보호하기 위해 기업의 경쟁력 증진에 힘쓰겠다고 언급함



ㅁ 시사점 및 전망

 ‧ 대인도네시아 '21년 상반기 한국라면 수출량은 전년 동기간 대비 49.4% 증가한 5.9백만불임

 ‧ 인도푸드의 인도네시아 라면 시장 점유율은 72%이며 현지에서 인기있는 한국산 라면인 삼* 및 농*의 시장 점유율은 1.0%로 차이가 크나, 한국산 라면은 인도네시아 내 수입산 라면 중 1위를 차지하고 있음

 ‧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집콕 인구 증가로 드라마 등 한류에 대한 인기도 높아지고 있어 이를 연계하여 온라인 홍보(SNS 등)를 진행하는 등 현지 트랜드에 맞추어 지속적인 제품 홍보가 필요함



*출처 : bisnis.tempo.co (2021.0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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