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0.07 2021

러시아 Mars社, 코코넛 박편부족으로 공급 제한 예상

조회1799


2020년 러시아 식음료 생산부문 5위를 기록한 Mars社가 코코넛 박편(coconut flakes) 부족으로 러시아내 미니바 제품인 Bounty의 공급제한에 직면할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 제과제조사인 Mars의 러시아 대표부는 거래처에 쵸코릿바 Bounty 공급이 제한될 것이라고 알렸다. 이번 공급제한은 해당 브랜드 제과에 대한 높은 수요와 함께 원료부족 사태가 발생한 것과 연관된다.
공급제한에 대한 정보는 Mars社가 거래처에 보낸 서한에 담겨 있으며, 코메르산트紙는 해당 통보서한의 사본을 얻는데 성공한 것으로 알려 졌다. Mars社는 이번 달 중순에 해당 제품의 예비분을 확보될 것으로 보고 있다. 회사는 구매자들에게 현재의 어려운 상황이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는 않을 것이며 Bounty 판매대가 비어있는 상황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러시아 식음료 제조사 매출 순위>

<도표출처: https://retail-loyalty.org/news/sostavlen-reyting-krupneyshikh-proizvoditeley-produktov-pitaniya/>

소매업계에 종사중인 코메르산트紙 소식통 중 하나에 따르면 Mars社 대표와의 개인 회동에서 코코넛 박편 부족에 대한 안건이 있었다며, 이는 해당 원료의 흉작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 졌다. 그러나 다른 코코넛 박편 관련 생산업계 관계자들은 공급중단 사태는 없을 것으로 내다 봤다.
코메르산트紙는 2020년 말 태풍으로 4,900만 그루의 필리핀 코코넛 나무가 피해를 입었다는 美농무부 자료를 인용했다. 신문은 이 같은 피해로 필리핀 코코넛 추수가 향후 2-3년간 평상시 보다 낮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필리핀은 전세계 수입량 기준 2위에 해당된다.
Raffaello 캔디를 생산하는 Ferrero社 러시아 대표부는 원료 공급의 어려움이 있으나 해상운송에 사용되는 컨테이너 부족과 연관된 것이라고 밝혔다. 제과생산기업 협회인 '아스콘드'는 이번 사태에 대해 제과업계는 정기적으로 다양한 제품, 특히 열대작물의 흉작문제에 직면한다고 언급했다.
이전에도 러시아 감자수확의 어려움으로 Lay's 칩스의 공급 불이행 가능성이 제기된 바 있다.

기사출처: https://sfera.fm/news/v-strane/defitsit-kokosovoi-struzhki-vynudil-mars-ogranichit-postavki-bounty-v-rossii

'러시아 Mars社, 코코넛 박편부족으로 공급 제한 예상'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러시아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