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0.12 2021

러시아, 중국수입 식품에서 GMO옥수수와 콩 발견

조회2237



러시아 소비자보호감독청은 중국에서 러시아로 공급되는 옥수수라면, 베르미첼리, 칩스에서 유전적 DNA 변형(GMO) 옥수수와 콩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현재 해당 식품의 수입은 중단된 상황이다.
또한 중국에서 수입된 식품중 내부에 장난감이 들어있는 쵸콜릿 계란에서 GMO 성분이 발견되었다. 해당 식품은 러시아 판매금지 수입식품 목록에 포함되었다.
소비자보호감독청은 GMO옥수수와 콩이 허용치의 5배를 넘는 성분초과를 나타낸 것을 발견했다. 또한 해당 식품의 포장 제품설명란에는 발견된 성분에 대한 내용이 부재하다.
소비자보호감독청은 '국민 위생-전염병 복지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9월 11일부터 무기한으로 러시아 연방내에서 해당 식품의 수입이 금지된다고 밝혔다.
과거 SFERA신문은 일본에서  유전자변형 토마토가 팔리고 있다는 사실을 보도한 바 있다. 일본에서 팔리고 있는 토마토에는 유전코드 변형을 목적으로 자연에서 일어나는 유전적 변형과 본질적으로 다른 인공적 게놈편집방식이 사용되었다.
해당 토마토는 동맥압력을 낮추고 심혈관 시스템 순환을 개선하는 높은 감마 아미노뷰티르산 함유량을 가진 것으로 알려 졌다.

기사출처: https://sfera.fm/news/v-strane/v-sostave-produktov-iz-kitaya-postavlyaemykh-v-rossiyu-obnaruzheny-gmo-kukuruza-i-soya

'러시아, 중국수입 식품에서 GMO옥수수와 콩 발견'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러시아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