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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0 2021

빠르게 성장중인 중국 치즈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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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르게 성장중인 중국 치즈 시장

 

성장기에 있는 중국의 치즈 소비

 

성숙한 커피 소비 시장보다 중국인들에게 치즈는 인지 향상과 소비 증가의 '이륙' 단계에 있다. 관련 업계 연구 데이터에 따르면 2019년 중국의 치즈 1인당 소비는 0.51kg으로 일본 2.56kg 및 한국 3.14kg에 비하면 여전히 낮은 수준에 있다.

 

최근 2년간 중국인의 소비 증가 및 치즈 소비에 대한 인지 기초가 생기면서 중국 치즈 소비 시장은 급성장하는 추세로 나타났다. Euromonitor 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 중국 치즈 시장 규모는 88.43억 위안(16천억 원)에 달해 2019년 동기 대비 22.7% 성장했으며 2006-2020년 기간 치즈 시장의 연간 복합성장률이 20%를 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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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치즈 시장 규모 (단위: 백만위안)

출처 : 21food

 

아동 치즈가 소비 인식을 이끌다

 

중국 치즈 소비 인식 및 시장 교육 문제에 대해 많은 브랜드가 영양 수요가 많은 어린이대상으로 파고들고 있다. MILKGROUND(妙可蓝多)는 중국 유명 치즈 브랜드로 산하 핵심 제품인 어린이용 치즈바는 PAW Patrol(미국), Pokemon(일본) 등 어린이 애니메이션의 유명 IP와 손잡고 어린이의 소비 장면에 정확하게 파고 들어왔다. 올해 8월 발표한 영업실적 보고서에서 순이익이 11,200만 위안을 기록해 작년 동기 대비 247.1% 증가하여 기대 이상의 실적을 냈다.

 

그 이외에 어린이 치즈 시장에 진입한 브랜드가 광고 마케팅에 능한 milkfly(妙飞) JUNLEBAO(君乐宝) 제품 및 브랜드 업그레이드된 CHEERSTON(吉士汀), 신예 브랜드 치즈박사(奶酪博士) 등 있다. 어린이 치즈 소비를 시작으로, 이제 중국 치즈 시장은 소비군 제한과 제품 포지셔닝을 돌파하여 성인화, 간식화, 기능화로 발전하고 있다.

 

91, MIUFO(妙孚)는 중국내 최초 100% 신선 치즈 Kvarg cheese를 출시하였다. 무 자당, 무첨가, 1 컵당(120g/) 9.6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특히 12LGG 프로바이오틱을 첨가하여 장 건강에 유익하다.

 

Yili(伊利) 산하 치즈 브랜드 묘즈(妙芝)는 치즈를 간식화 시키며 견과류를 추가하여 새로운 치즈 제품 카즈추이(咔芝脆)를 출시하였다. 치즈(동물성 단백질) + 견과류(식물성 단백질)의 이중 단백 영양효과를 달성하는 동시에 냉장 필요없이 상온보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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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LKGROUND 어린이 치즈바

MIUFO 신선 치즈-Kvarg cheese

출처 : 출처 : 21food

 

시사점

 

구미의 치즈 시장은 이미 플랜트(식물)”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는데 중국 치즈 시장은 여전히 성장 육성 단계이지만 소비의 업그레이드와 음식의 다양화로 앞으로 치즈 제품이 중국인의 생활 속으로 스며들면서 중국 치즈 산업도 전례 없이 '폭발적' 성장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 https://news.21food.cn/12/2901307.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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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유제품 #중국 #영유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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