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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9 2021

러시아, 온라인 유통망 Wield Berries 비식품분야 1위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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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러시아 온라인쇼핑몰 Wield Berry 페이지 화면


러시아 빅데이터 연구기관 INFOLine 는 2021년 상반기 INFOLine Retail Russia TOP-100 등급에 속한 모든 회사의 재무 및 운영 지표를 연구한 결과, 러시아 대형 온라인 유통망인 Wildberry가 2021년 상반기에 러시아 상위 10개 소매업체 중 8위에서 4위로 상승하여 기존 4위였던 Lenta를 누르고, 비식품 부문에서는 1위가 되었다고 밝혔다.


"INFOLine Retail Russia TOP-100”에서 2020년 말 8단계에서 2021년 상반기 말 4단계로 오르면서 Wildberry는 비식품 플레이어(DNS 회사, M.Video-Eldorado및 Leroy Merlen )뿐만 아니라 가장 큰 FMCG 소매업체 중 하나인 Lenta 네트워크도 연구 보고서에 나와 있었다. 연구에 따르면 6개월 전 업계 전체 평가에서 4위를 차지했던 “Lenta”사가 두 단계 하락했다고 밝혔다. 따라서 2021년 상반기 결과에 따르면 Wildberry 시장은 비식품 소매업체 중 선두가 되었으며 시장 수익은 2,413억 루블에 달했다. 전체순위 중 4위를 차지해 2021년 상반기 말 현재 순위 변동이 없는 X5그룹, 매그니트, 머큐리 리테일 그룹(Bristol, Krasnoe, Beloe 체인) 등 상위 3위에 근접했다.


최근Wildberries의 성장세는 다음과 같다. 2018 - INFOLine Retail Russia TOP-100에서 19위, 2019 - 10위, 2020 - 96%의 매출 상승 실적으로8위를 기록하면서 2021년 상반기 Wildberry의 판매자 수는 2020년보다 5.5배 증가한 234,000명으로 나타났다. 회사의 가장 큰 수익은 패션 카테고리(1,358억 루블, 전년 대비39% 상승), DIY 및 가정 및 가구(416억 루블, 2.25배 증가) 및 아동 용품(41.5 10억 루블, 전년 대비46% 증가)가 연구에서 나타났다.


Ашан (아샨) 및 METRO(메트로) 체인은 2021년 상반기에 상위 10위권에서 밀려났고 Ozon 시장(9위)과 Svetafor 네트워크(10위)가 그 자리를 차지했다. 연구에 따르면 2020년 상위 100대 무역 회사의 매출은 15% 이상 증가했으며 13조 루블(VAT 포함)을 초과했으며, 상위 100개 체인의 점유율은 소매 회전율(RTO)(자동차 및 자동차 연료 판매 부문 제외)에서 41%에서 47%로 확대되었으며 상위 1000개 체인은 전체 RTO의 2/3선을 넘었다.

동시에 온라인 부문의 매출은 가장 역동적으로 성장했다. 2020년 상위 100개 등급에 포함된 온라인 소매업체의 수가 4개에서 7개로 증가했다. ( "Yandex Market", "AliExpress Russia ", "Online Trade"가 포함됨) 또한 총매출은 2.3배 증가했다고 나타났다. 추가적으로 2020년 가장 빠르게 성장한 상위 10개 기업 중 6곳이 온라인 유통 업체였으며, 그 외에 2개의 인터넷 사이트 또한 온라인상에서 판매를 진행하는 곳으로 나타났다.

INFOLine 전문가들은 향후 3년 동안 러시아 소매 시장의 통합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측했으며 이 프로세스의 주요 원인들은 기술 리더십, 전자 상거래 개발, IT 효율성 및 빅데이터 관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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