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수출뉴스

홈 뉴스 수출뉴스
01.12 2022

베트남 파이류 시장 현황

조회505

□ 베트남 파이류 시장 현황

 - 베트남 파이류 시장은 2017년부터 2021년까지 연평균 10% 성장세를 보여주며 코로나19펜데믹 속에서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식품 품목으로 2021년 300백만 불(약 3,582억 원)을 달성함

external_image

□ 베트남 파이류 시장 브랜드 순위

 - 베트남 파이류 시장은 오리온(Orion)제품의 점유율이 59.1%로 압도적으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뒤로는 2위(12%) 솔라이트(Solite), 3위(7.1%) 후라(Hura), 4위(5.2%) 초코 P&N(Choco P&N) 등 순임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 유교 문화가 남아 있는 베트남에서는 명절뿐 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집 안에 제단을 마련하여 조상을 기리며 제사상에 초코파이를 올리는 문화가 있음

 - 또한 베트남 설 명절(Tet)이 되면 선물세트가 출시되어 파이류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군을 하나에 포장하여 판매하고 있음


external_image

□ 시사점 

 - 파이류 제품은 간식으로 먹을 뿐 만 아니라 선물세트 및 제사상에 올리는 문화가 있기 때문에 코로나19 펜데믹 상황 속에서도 성장세를 유지한 것으로 보임

 - 베트남 설에 현지인들은 귤나무, 벚꽃 나무, 노란 매화 나무를 사서 집에 장식하는 문화가 있으므로, 베트남 현지 문화와 연계한 시즌 한정판으로 출시할 경우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임

□ 참조링크

1. 「Packaged cakes in vietnam」, portal.euromonitor, 2021.09

2. 「Đón Tết an vui cùng hộp quà Tết Orion Xuân Nhâm dân」, cafebiz.vn,  2021.12.02.


'베트남 파이류 시장 현황'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