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수출뉴스

홈 뉴스 수출뉴스
01.14 2022

러시아, 대체육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 확대

조회377

○ 음식배달앱 ‘딜리버리 클럽(delivery Club)’과 조사기관 ‘리서치미(ResearchMe)’는 러시아인의 대체육 선호도를 조사하였다. 설문은 인구 10만 이상 도시의 16세 이상 러시아인 1,5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 조사결과 응답자의 80%이 대체육을 인지하고 있었으며, 특히 북서연방관구에 거주하는 응답자의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부분의 응답자가 대체육이 무엇인지 알고 있었지만 여전히 70%의 응답자는 이를 먹어본 적이 없다고 답하였다. 약 13%의 응답자는 대체육을 정기적으로 소비하고 있다고 답하였는데, 이중에는 남성의 비율이 눈에 띄게 높게 나타났고 16세~49세 사이의 연령대에서 주로 소지가 이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체육을 접해본 응답자 중 소비이유로는 주로 호기심으로 인한 구매가 주요인이었고, 그 외에 15%는 건강을 위하여, 12%는 윤리적인 이유, 10%는 식단유지의 이유로 구입하였다고 답했다.

○ 대체육 섭취 경험이 있는 응답자 중 절반 이상은 제품을 상점에서 구입하여 직접 조리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3분의 1 가량은 식당이나 배달서비스를 이용하여 소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체육을 시도해보지 않았다는 응답자들은 건강에 딱히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지 않거나 맛이 없을 것으로 생각되기 때문에 대체육을 시도하지 않은 이유로 답했다.

○ 흥미로운 점은 응답자의 51%가 학교급식 식단에 대체육을 포함하는데 긍정적으로 답했다는 것이다. 이와 같은 답변은 모스크바 시민의 비율이 높게 나타났다. 주 소비가 이루어지는 서부지역을 중심으로 대체육에 대한 인식이 확대되고 있으며 향후 관심을 가지고 눈여겨볼 만한 품목임이 분명하다.

'러시아, 대체육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 확대'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러시아 #대체육 #식물성고기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