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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27 2022

코로나 사태로 인해 가속화된 호주 소비 패턴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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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 주요내용


◦코로나로 인해 호주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에 큰 변화가 생겼음

◦이 중 가장 주목할만한 점은 슈퍼마켓에 화장지, 식품 등 생필품들이 지속적으로 품절 사태를 겪고 있다는 점임

◦최근 시드니의 주요 유통매장에서 공급 차질로 인한 육류 품절사태로 닭고지, 소고기 등 육류 진열대가 텅 비는 사태가 발생함

◦이는 코로나에 감염되거나 밀접 접촉자가 되는 등 격리 상태에 있는 육가공업체 근로자가 증가했기 때문이며 이런 상황에서 패닉바잉(Panic buying)을 하는 소비자들이 몰리면서 식품과 생필품이 동나는 사태가 2-3주 가량 지속되어 소비자들이 큰 불편을 겪어야 했음 

◦내셔날 호주은행(NAB)에 따르면 최근 분기별 소비자 심리조사에서 37%의 소비자가 코로나사태 이후 소비를 함에 있어 더 신중해졌다고 답변함

◦NAB는 이제 더불어 비대면 문화의 확산 또한 눈에 띄는 변화 중 하나임. 소비자들의 현금 사용은 QR코드, 앱 등을 사용한 비대면 결제로 대체되고 음식 주문시 배달 서비스, 비대면 픽업 등도 당분간 지속 될 것이라고 전망 함



ㅁ 시사점


◦광활한 국토와 낮은 인구 밀도로 인해 배달 서비스, 비대면 온라인 쇼핑이 발달하지 않은 호주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이 코로나 사태를 겪으며 비접촉·비대면 스타일로 급격히 변화하고 있으며 호주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국내 식품업계도 이러한 변화를 주목할 필요가 있음

* 출처 : smh.com.au (2022.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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