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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03 2022

미국, 2021년 자체 상표 농산물 매출 11%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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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미국 식품 소매업체의 자체 상표 (Private Label)가 사용된 농산물 매출이 전년 대비 11% 성장하여, 자체 상표 산업의 전체적인 성장률보다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자체 상표 제조업체 협회 (Private Label Manufacturers Association; PLMA)의 2022 자체 상표 보고서 (2022 Private Label Report)에 따르면 전체 자체 상표 산업의 규모는 2021년에는 1% 성장한 1,990억 달러에 달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업계 리더들은 팬데믹으로 인한 격리와 COVID-19 혼란으로 인해 전례 없는 매출을 기록하였던 2020년에 비해 2021년에는 매출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였었다.


이번 자체 상표 보고서는 17개의 서로 다른 제품 범주의 매출에 대해 조사하였다. 자체 상표를 사용하는 농산물 상품은 두 자리 수 증가를 기록한 4개 카테고리 중 하나였다. 이 중 성장을 주도한 분야는 화훼 부분으로 25% 증가한 7억 7,820만 달러를 기록하였다. 이에 반대 담배는 7,640만 달러로 전년 대비 11% 감소한 수치를 기록하였다. 


보고서는 과일과 같은 하위 범주에 대한 추가 분류를 제공하지 않았지만 냉장 샐러드, 과일 및 코울슬로의 매출은 15.4% 증가하였다고 밝혔다. 


2020년의 경우 식품 서비스의 중단, 가정에서의 요리 증가, 온라인 식료품 구매의 성장으로 인해 이례적인 성장을 보였으며 자체 상표 브랜드들은 2020년 매출에서 12% 증가한 수치를 기록하였었다.


PLMA와 시장조사기관 IRI의 집계 자료에 따르면 자체 상표 제품의 전체 매출은 전체 시장 매출의 17%를 차지하고 있다.

PLMA’의 2022년 자체 상표 보고서 전문은 참고 문헌 링크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시사점] 푸드믹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즈 (Foodmix Marketing Communications)에서 실시한 최근 연구에 따르면 설문에 응한 소비자의 절반 이상이 비브랜드 제품과 비교하여 브랜드가 있는 제품을 쇼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이는 자체 브랜드 제품이 성장할 수 있는 동인이 될 수 있음 



참조:

 U.S.: Produce private label sales grew 11% to $12B in 2021

https://www.freshfruitportal.com/news/2022/02/23/produce-private-label-sales-grew-11-to-12b-in-2021/


 PLMA’s 2022 Private Label Report https://plma.com/sites/default/files/files/2022-02/feb-16annualreport01.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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