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4.07 2022

일본, 페이스트 형태의 식초 신상품 발매

조회2531

 - 하우스식품*은 ‘튜브형 식초 페이스트’**를 2월 말부터 발매했다고 발표하였다. 이번 신상품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튜브 형으로 제조되어 요거트나 토스트 등에 섞어먹기 편리하고, 건강한 아침식사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상품이라고 소개하였다. 


*하우스식품주식회사 : 2013년도에 설립된 식품 제조회사. (연 매출 약 1조 4천억원, 직원 수 약 1,600명)

**페이스트 : 갈아서 풀처럼 만든 식품.


 - 이번 신상품에 식초를 베이스로 만든 이유는, 고객 선호도 조사를 통해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 유지를 위해 식초 음료를 마시는 젊은 여성층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했다고 발표했다. ‘일상생활에서 조금씩 식초를 이용하고 싶다, ’요거트 등을 보다 맛있게 먹고 싶다‘는 니즈를 반영하여 [식초 과즙 페이스트]를 개발하였다. 맛은 3가지의 맛(석류, 청포도, 후르츠)을 출시하였다.

<식초 과즙 페이스트>

external_image

 - 패키지 부분에서는 액체 중심인 식초 시장에서 페이스트 형태의 신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거부감을 완화시키기위해 패키지 디자인에 노력을 기울였다고 소개하였다. 또한 페이스트 형태를 유지하면서 식초 맛을 유지시키기 위해 식초와 과즙 비율을 오랜 기간 조정하여, 너무 시지 않으면서 맛있는 맛을 실현하였다고 발표하였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 또한, 페이스트가 익숙하지 않는 소비자들을 위해 레시피 마케팅을 병행하는 등 새로운 형태의 식초 소비시장을 형성시키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 시사점
 - 최근 몇 년간 식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면서, CJ의 미초 등 식초음료 분야에 많은 상품 출시 및 마케팅이 있었으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건강 의식 증가로 인해 ‘22년에도 식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유지될 것으로 전망되며, 이러한 식초 관련 신규 제품의 출시 및 시장 확대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 자료출처 
·일본 하우스 푸드 2022.02.09.
·일본 식품신문 2022.02.21.


'일본, 페이스트 형태의 식초 신상품 발매'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소스 #일본 #식초 #페이스트

관련 뉴스